'인기가요' 에스파 '블랙맘바', 비·경서 꺾고 데뷔 첫 1위 [TV캡처]

입력2021년 01월 17일(일) 16:56 최종수정2021년 01월 17일(일) 16:56
에스파 1위 / 사진=SBS 인기가요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에스파가 데뷔 첫 1위를 차지했다.

17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는 비 '나로 바꾸자(duet with JYP)', 경서 '밤하늘의 별을', 에스파 '블랙맘바'가 1위 후보에 올랐다.

이날 1위의 주인공은 에스파였다. 이로써 지난해 11월 데뷔한 에스파는 데뷔 2개월 만에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슈퍼 루키'다운 행보를 입증했다.

에스파의 데뷔곡 '블랙맘바(Black Mamba)'는 시그니처 신스 사운드와 강렬한 베이스를 바탕으로 한 파워풀한 댄스곡으로, 주문을 외우는 듯한 캐치한 훅이 돋보이며, 가사에는 에스파와 아바타 'ae'(아이)의 연결을 방해하고 세상을 위협하는 존재가 '블랙맘바'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 펼쳐지는 모험을 세계관 스토리로 담아낸 곡으로, K팝 그룹 데뷔곡 뮤직비디오 사상 최단 기간 1억뷰를 기록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방송된 '인기가요'에는 TREASURE(트레저), 김수찬, 백아연, BOYHOOD(남동현), VICTON(빅톤), 송가인, (여자)아이들, 엘라스트, MCND, woo!ah!(우아!), 유빈(Yubin), YOUHA(유하), 장한별, 정세운, T1419 등이 출연했다.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