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이브K' 박미경 "김창환, 내 모든 음악성을 끄집어내" [TV캡처]

입력2021년 01월 17일(일) 23:55 최종수정2021년 01월 17일(일) 23:55
박미경 / 사진=SBS 아카이브K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아카이브K' 박미경이 제작자 김창환과 첫 만남을 밝혔다.

17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전설의 무대-아카이브 K(이하 '아카이브K')'에서는 '90's 나이트 DJ와 댄스음악' 주제를 선보인다.

이날, 신승훈, 김건모, 클론, 노이즈를 연달아 히트 시킨 DJ출신 제작자 김창환이 발굴한 가수 박미경이 출연해 히트곡 '이유 같지 않은 이유'로 여전한 가창력을 선보이며 완벽한 무대를 보여줬다.

이날 박미경은 "1985년 '민들레 홀씨 되어'를 발표했다. 포크송, 발라드가 주를 이루던 시대였다. 근데 어렸을 때부터 저는 팝송을 즐겨 들으면서 자랐다"고 밝혔다.

이어 "1985년 '강변가요제' 이후 1991년 '화요일에 비가 내리면'으로 정식 데뷔했다. 성적이 안 좋았다. 그때 방송국에서 김창환 오빠를 만났는데 저를 알더라"라고 말했다.

그는 "김창환 오빠가 '이태원에서 피아노 치고 노래 잘한다고 소문났던 애가 맞냐'고 하더라. 이것만 하고 자기 사무실로 오라고 했다. 그래서 1집 2개월도 활동 안 하고 김창환 오빠 회사로 갔다"고 설명했다.

박미경은 "그때 오빠가 '너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음악을 하자'고 하면서 기획을 해줬다. 그 앨범이 '이유 같지 않은 이유'였다"며 "오빠는 제가 가지고 있는 모든 음악성을 끄집어내줬다"고 덧붙였다.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가정 지킬 것"…함소원, ♥진화와 관계 회…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방송인 함소원 진화 부부…
기사이미지
"코로나 같은 방탄소년단" 독일發 …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독일의 한 라디오 방송 진행자가 그룹…
기사이미지
승리, 폭행교사 부인→CCTV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