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제주 서귀포서 스프링캠프 실시

입력2021년 01월 25일(월) 14:04 최종수정2021년 01월 25일(월) 14:04
사진=SK 와이번스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프로야구 SK 와이번스가 제주도에서 2021시즌을 준비한다.

SK는 오는 2월1일부터 3월6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강창학공원야구장에서 34일간 스프링캠프를 실시한다.

선수단은 2월1일 오전 8시25분 김포공항에서 제주도로 이동하며, 캠프는 이날 오후 훈련을 시작으로 캠프 종료 시까지 3일 훈련, 1일 휴식의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캠프에는 투수 21명, 포수 4명, 내야수 10명, 외야수 8명 등 총 43명의 선수가 참가하며, 올시즌 새롭게 영입한 최주환, 김상수를 비롯해 21시즌 신인 고명준(내야수)도 포함됐다.

SK는 캠프 기간 동안 포지션별 기술·수비 훈련과 팀 전술훈련을 중점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김원형 감독은 "선수들이 훈련을 통해 익히고 느낀 것들이 실전에서 본능적으로 나올 수 있도록 스프링캠프에서 많은 훈련량을 가져갈 계획이다. 야구를 하는데 있어서 선수들이 머리로 이해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몸으로 직접 느끼며 체득해나가는 과정이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체력적으로 고되고 힘들 수도 있지만, 그만큼 많은 선수들이 유의미한 결실을 맺을 수 있는 캠프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재원 주장은 "작년의 실수를 되풀이 하지 않도록 독하게 야구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 21시즌의 첫 단추를 끼우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선수들과 단합해서 긍정적인 분위기 속에서 팀을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 나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선수단은 캠프를 마치고 3월6일 김포공항을 통해 인천으로 이동하며 하루 휴식을 취한 뒤 실전 감각 향상을 위해 8일 부산으로 이동해 연습경기 및 훈련을 진행한다.

연습경기는 3월9일과 11일 롯데 자이언츠(부산사직야구장), 13일과 14일 KT위즈(울산 문수야구장), 16일과 17일 삼성라이온즈(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 등과 총 6게임이 예정돼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서예지, 이번에는 비행기표 '먹튀' 논란…일…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배우 김정현 조종 논란을…
기사이미지
'슬의생'의 귀환, 시즌 1 명성 이어…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드라마의 새 지평을 열었던 '슬기로운…
기사이미지
3월 극장가, '미나리'가 가져다 준…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3월, 영화 '미나리'의 개봉 효과로 극…
기사이미지
첩첩산중 '킹덤', 공정성 논란→점수 오류 …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보이그룹 서바이벌 '킹덤…
기사이미지
'시즌 첫 등판' 김광현 "최대한 많…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김광현(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이 돌아…
기사이미지
새 판 짜인 수목극, '마우스'·'대…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잠잠하던 수목극 판도가 요동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