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바이' SK 와이번스, 작별인사 "열정과 사랑 소중한 추억으로 간직할 것"

입력2021년 01월 26일(화) 11:50 최종수정2021년 01월 26일(화) 12:01
사진=SK 와이번스 구단 공식 SNS 사진 캡처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지난 21년의 역사를 뒤로한 채 사라지는 SK 와이번스가 팬들에게 마지막 작별인사를 건넸다.

SK텔레콤은 26일 SK 와이번스 공식 SNS를 통해 "그동안 SK와이번스를 사랑해주신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신세계그룹이 강력한 열정과 비전으로 인천 야구와 한국 프로야구를 더욱 발전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2000년 3월 'SK 와이번스'라는 이름의 프로야구 신생팀을 창단하고 팬 여러분과의 첫 만남을 가진 지 21년이 지났다"며 "SK텔레콤은 팬 여러분들의 열정과 사랑으로 가득했던 한순간 한순간을 이제 소중한 추억으로 간직하고, 한국 프로야구의 발전에 기여하고 대한민국 스포츠 도약을 위해 새로운 도전의 길을 나서는 방법을 선택하게 됐다"고 작별 인사를 전했다.

SK텔레콤은 신세계그룹에 SK 와이번스 구단을 매각한 배경도 설명했다.

SK텔레콤은 "신세계그룹으로부터 SK 와이번스 인수 제안을 받고 검토하는 과정에서 신세계그룹의 야구에 대한 열정과 의지가 높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고객들의 일상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유통기업의 장점이 프로야구와 만나면 팬 여러분께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 공감했다"고 밝혔다.

신세계그룹은 이날 주식회사 SK텔레콤으로부터 주식회사 SK 와이번스를 1352억8000만 원에 인수한다고 공시했다. SK 와이번스의 보통주식 100만주(지분 100%)와 SK 와이번스가 사용 중인 SK텔레콤 소유 토지 및 건물(야구연습장 등)을 모두 인수한다.

인수 금액 1352억8000만 원은 주식 1000억 원과 토지 352억8000만 원으로 이뤄진다. 양 기업은 26일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오는 2월23일 본계약을 하기로 했다.

또 신세계그룹의 이마트는 SKT가 보유하고 있는 SK 와이번스 지분 100%를 인수하게 되며, 연고지는 인천으로 유지한다. 또한 코칭스태프를 비롯한 선수단과 프론트 역시 100% 고용 승계해 SK 와이번스가 쌓아온 인천 야구의 헤리티지를 이어간다.

이어 "신세계그룹은 그동안 라이프 스타일 디자인 기업으로서 쌓아온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야구를 통해 팬 여러분께 세상에 없던 새로운 경험을 선물할 것"이라며 "SK 와이번스가 쌓아온 인천 야구의 전통을 계승하기 위해 적극적인 투자와 선수 발굴 육성, 선수단의 기량 향상을 위한 시설 개선 등에도 힘쓸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SK텔레콤은 "이제 새로운 자리에서 대한민국 스포츠의 저변 확대와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그동안 스포츠에 대한 후원을 통해 많은 국제 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이루어 온 경험을 살리고, SK텔레콤이 가진 역량과 노하우를 활용하여 스포츠 균형발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법을 모색하여 한국 스포츠의 격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SK텔레콤은 "그동안 SK 와이번스를 아껴주신 팬 여러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새롭게 시작할 구단에 대해서도 팬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며 "선수단과 프런트는 항상 팬 여러분들과 가장 가까운 자리에 있을 것이며, 계속해서 우승이라는 목표를 위해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박혜수 학교 폭력 가해 의혹 전면 부정 "오…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학교폭력(학폭) 논란에 휩…
기사이미지
AOA 권민아 "폭로했던 날로 돌아가…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AOA 출신 권민아가 '괴롭힘 폭로' 당시…
기사이미지
지상파와 OTT의 양극화, 막장과 웰…
기사이미지
싸이 '강남스타일' 40억뷰 돌파, 기념 캐릭…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
기사이미지
전인지, LPGA 드라이브온 3R 공동 …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전인지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기사이미지
방송·광고계, 줄줄이 지수 '손절'…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학교 폭력(학폭) 의혹을 인정한 배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