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 사망 충격 여파 ing…28일 발인 [종합]

입력2021년 01월 26일(화) 12:26 최종수정2021년 01월 26일(화) 12:38
아이언 / 사진=공동취재단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세상을 떠난 래퍼 아이언의 발인이 28일 치뤄진다.

아이언은 25일 오전 10시25분쯤 서울 중구에 있는 한 아파트 화단에서 피를 흘리며 쓰러진 채 발견,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끝내 숨졌다. 고인의 발인은 28일 오전 엄수되며 장지는 서울추모공원이다.

현재 경찰은 타살 혐의를 찾지 못했고 유서도 발견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향후 유족 등과 상의해 부검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다만 아이언이 발견된 중구 소재 아파트가 그의 거주지가 아닌 것이 알려지며 의문을 자아냈다. 이와 관련 경찰 관계자는 해당 사실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중이다.

아이언은 2014년 '쇼미더머니3'에서 준우승하며 이름을 알렸으나 각종 사건과 구설에 휘말렸다. 최근에는 아이언은 야구방망이로 미성년자를 폭행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았다. 경찰에 따르면 아이언은 서울 용산구 자택에서 룸메이트 A씨(18)에게 엎드린 자세를 취하게 한 뒤 야구방망이로 수십차례 내리치며 때린 혐의(특수상해)로 현장에서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당시 아이언은 훈육 차원의 체벌이었다고 주장했으나 사건은 기소 의견으로 검찰로 넘어갔다. 이에 불구속 상태로 조사를 받던 중 사망함에 따라 공소권 없음으로 종결될 전망이다.

2016년에는 대마를 흡연한 혐의로 1심에서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확정 받았으며 2017년 여자친구와 성관계를 하던 중 자신의 요구를 들어주지 않는다는 이유로 여자친구의 얼굴을 주먹으로 내려친 혐의(상해 등)로 기소돼 2018년 11월 항소심에서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 사회봉사 80시간의 형을 받았다.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YG 측 "지디·제니 열애설? 아티스트 개인적…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빅뱅 지드래곤(GD),…
기사이미지
첩첩산중…연이은 학폭 논란에 방송…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말 그대로 첩첩산중이다. 연예계 학교…
기사이미지
유노윤호→한지민, '학폭' 물든 연…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연예계가 '학폭' 광풍에 허덕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