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 2021시즌 스프링캠프 진행…신인 장재영·김휘집 참가

입력2021년 01월 27일(수) 16:48 최종수정2021년 01월 27일(수) 16:48
사진=키움 히어로즈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프로야구 키움 히어로즈가 홈구장인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2021시즌을 대비한 스프링캠프를 진행한다.

홍원기 감독을 포함한 총 42명으로 구성 된 선수 및 코칭스태프는 오는 2월1일부터 3월19일까지 47일간 고척스카이돔에서 훈련을 실시한다.

신인 선수 중에는 투수 장재영과 내야수 김휘집이 참가한다. 이 밖에 투수 김재웅, 김동혁, 박관진, 내야수 신준우, 이명기 등도 데뷔 처음으로 스프링캠프 명단에 들었다.

선수단의 집중력과 컨디션을 단기간에 끌어올리기위해 스프링캠프 초반 강도 높은 스케줄이 예정돼 있다. 훈련 첫날부터 2주 동안은 5일 훈련, 1일 휴식 스케줄로 진행하며, 이 기간 기본기 훈련과 체력 훈련을 중점적으로 실시한다. 2월14일부터 3일 훈련, 1일 휴식 일정으로 바뀐다.

3월부터는 두산 베어스와 LG 트윈스, KT 위즈, 한화 이글스 등과 연습경기를 가진다. 연습경기 일정은 향후 변경 될 수 있다.

외국인 투수 에릭 요키시와 조쉬 스미스는 비자 발급 등 행정 절차를 마무리하고 입국한 뒤 2주간의 자가 격리를 마친 후 합류한다. 아직 영입 전인 외국인 타자도 같은 절차를 거친다.

퓨처스팀 선수단도 고척스카이돔에서 2021시즌을 준비한다. 퓨처스팀이 오전에 훈련을 하고, 1군은 오후 2시부터 훈련을 시작한다.

홍원기 감독은 "돔구장에서 훈련을 진행하지만 날씨가 춥기 때문에 부상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선수들 모두 캠프 기간 선의의 경쟁을 펼쳐 한 단계 발전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캠프 기간 끝까지 집중력을 발휘해 모두 목표한 바를 이루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가정 지킬 것"…함소원, ♥진화와 관계 회…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방송인 함소원 진화 부부…
기사이미지
"코로나 같은 방탄소년단" 독일發 …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독일의 한 라디오 방송 진행자가 그룹…
기사이미지
승리, 폭행교사 부인→CCTV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