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Celebrity' 음원차트 1위 "공감과 위로될 수 있도록 공들여"

입력2021년 01월 28일(목) 10:08 최종수정2021년 01월 28일(목) 10:10
아이유 Celebrity / 사진=EDAM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가수 아이유가 신곡 'Celebrity(셀러브리티)' 발매와 동시에 음원차트 1위에 올랐다.

지난 27일 공개된 아이유 신곡 'Celebrity'는 발매되자마자 각종 음원차트 1위를 석권했다. 오늘(28일) 오전 8시 기준 여전히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이번 신곡은 아이튠즈 송 차트 6개국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아이유의 이번 신곡 'Celebrity'는 지난해 5월 디지털 싱글 '에잇' 발매 이후 8개월 여 만에 선보인 신곡이다. 화려하고 컬러풀한 색감을 활용한 다양한 스타일링의 콘셉 티저를 선보이며 화제를 모았다.

'Celebrity'는 트로피컬 하우스가 가미된 일렉트로닉 팝 장르로, 기존 아이유의 음악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신디사이저 사운드와 오토튠으로 구성된 훅이 경쾌한 느낌을 선사한다. 라이언전과 그의 크루인 클로이 라티머(Chloe Latimer)가 작곡했으며 아이유가 함께 참여했다.

신곡 발매와 동시에 공개된 이번 뮤직비디오는 지난 디지털 싱글 '삐삐'에서 아이유와 호흡을 맞췄던 VM 프로젝트가 연출을 맡았다.

또한 이번 앨범 아트워크에는 아이유가 왼손으로 직접 쓴 'Celebrity' 손글씨가 담겨있어 특별함을 더했다.

아이유는 이번 신곡에 대해 "듣는 이들에게 공감과 위로가 될 수 있도록 어느 때보다 공들여 작업했다"고 발매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아이유는 지난 2017년 정규 4집 '팔레트' 이후 4년 만에 정규 5집 앨범 발매를 준비 중이다.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유종의 미 거둔 '달이 뜨는 강', 나인우 대…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말 많고 탈 많았던 '달이…
기사이미지
'강철부대' 박수민, 성추문 의혹 파…
기사이미지
"나라가 부르면 응할 것" 방탄소년…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