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아, '암 낫 쿨'로 국내외 음원차트 석권→무비 500만 뷰 돌파 '독보적 파워'

입력2021년 01월 29일(금) 13:57 최종수정2021년 01월 29일(금) 13:57
현아 암 낫 쿨 / 사진=피네이션 제공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가수 현아가 1년 2개월 만에 컴백과 동시에 국내외 음원 차트 최상위권을 차지하며 ‘디바’의 저력을 증명했다.

현아의 7번째 미니앨범 ‘I’m Not Cool (암 낫 쿨)’의 타이틀곡 ‘I’m Not Cool’이 지난 28일 오후 발매 이후 지니, 벅스 등 국내 주요 실시간 음원 차트 최상위권에 진입했다. 벅스, 지니 실시간 차트에는 2위에 올랐으며, 멜론 24Hits 차트에도 빠르게 안착하며 장기적인 상승세를 예고했다.

해외에서의 뜨거운 반응도 이어지고 있다. ‘I’m Not Cool’은 앨범 발매 직후 중국의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에서 30분도 채 안 돼 골드 인증을 석권했으며 꾸준히 판매고를 올리며 트리플 골드 인증까지 장악했다. 현아의 신보는 지금까지도 디지털 앨범 판매 데일리 차트 1위를 달리고 있으며, K-POP 뮤직비디오 1위, 월드와이드 뮤직비디오 3위를 기록했다. 중국 웨이보에서는 ‘현아 컴백’ 키워드가 실시간검색어 3위까지 오르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밖에도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에도 정상에 오르는 등 글로벌 차트에서도 두각을 드러냈다. 국내외 열띤 인기에 힘입어 ‘I’m Not Cool’ 뮤직비디오는 29일 오전 500만 뷰를 돌파하며 ‘현아 파워’를 이어가고 있다.

현아의 새 미니앨범 타이틀곡 ‘I’m Not Cool’은 뭄바톤 리듬에 묵직한 808 베이스, 에스닉한 신스 라인이 돋보이는 팝 댄스 장르로 후렴구에 “I’m Not Cool”이라는 가사가 반복돼 강렬한 중독성을 선사한다. 싸이, 현아, 던(DAWN)이 함께 작사에 참여했으며 세계적인 안무가 리에 하타 (Rie Hata)와 국내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안무팀 비비트리핀(B.B Trippin’)과의 협업으로 믿고 보는 현아만의 완벽한 퍼포먼스를 완성했다.

특히 현아는 지난 28일 Mnet ‘엠카운트다운’ 컴백 무대에서 파격적인 보디슈트 차림에 맨발로 등장해 대체불가 ‘퍼포먼스 퀸’다운 강렬한 무대를 선보였다. 현아의 노력과 내공, 저력을 확인할 수 있었던 ‘I’m Not Cool’ 무대는 네이버 TV 공식 채널에 공개 된 지 약 5시간 만에 10만뷰를 돌파했다. 유튜브 원더케이 채널에서 공개된 퍼포먼스 스페셜클립 영상 또한 현재 100만뷰를 기록하며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가장 그녀다운 매력과 무대로 역대급 컴백을 알린 현아는 29일 KBS2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음방에 연달아 출연하며 그 어느 때보다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서예지, 이번에는 비행기표 '먹튀' 논란…일…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배우 김정현 조종 논란을…
기사이미지
'슬의생'의 귀환, 시즌 1 명성 이어…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드라마의 새 지평을 열었던 '슬기로운…
기사이미지
3월 극장가, '미나리'가 가져다 준…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3월, 영화 '미나리'의 개봉 효과로 극…
기사이미지
첩첩산중 '킹덤', 공정성 논란→점수 오류 …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보이그룹 서바이벌 '킹덤…
기사이미지
대한항공, 우리카드 꺾고 창단 첫 …
[인천=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대한항공이 우리카드를 꺾고 첫 …
기사이미지
새 판 짜인 수목극, '마우스'·'대…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잠잠하던 수목극 판도가 요동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