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아, '암 낫 쿨' 틱톡 댄스 챌린지 스타트→글로벌 폭발적 반응

입력2021년 01월 29일(금) 16:24 최종수정2021년 01월 29일(금) 16:24
현아 틱톡 챌린지 / 사진=현아 틱톡 챌린지 영상 캡처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가수 현아의 틱톡 댄스 챌린지가 화제다.

현아는 28일 오후 글로벌 숏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 공식 계정을 통해 일곱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I’m Not Cool (암 낫 쿨)’ 댄스 챌린지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 속 현아는 ‘I’m not cool I’m not cool I’m not / 뻔해 That's so funny’가 반복되는 중독성 강한 후렴구 비트에 맞춰 하이라이트 안무를 선보이고 있다. 약 20초 정도의 짧은 시간임에도 현아는 깜찍하면서도 매혹적인 포인트 댄스로 단숨에 이목을 집중시켰다.

현아의 안무 영상은 전 세계 네티즌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며 ‘I’m Not Cool’ 댄스 챌린지 참여도 계속 이어지고 있다. 이들은 각자 다양한 장소에서 본인들만의 스타일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I’m Not Cool’ 열풍에 불을 지폈다.

현아의 새 미니앨범 타이틀곡 ‘I’m Not Cool’은 무대 위에서 화려하고 쿨해보이는 현아가 ‘사실 나는 쿨하지 않아’를 외치며 솔직한 감정을 담아낸 곡으로, 한층 더 농익은 현아만의 퍼포먼스와 에너지가 리스너들을 사로잡고 있다.

‘I’m Not Cool’은 발매 이후 지니, 벅스 등 국내 주요 실시간 음원 차트 최상위권에 진입했으며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에도 정상에 올랐다. 또, 중국의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에서 30분도 채 안 돼 골드 인증을 받았고, 트리플 골드에 이어 백금 인증까지 석권하는 등 글로벌 차트에서도 두각을 드러냈다. ‘I’m Not Cool’ 뮤직비디오 역시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반응 속 현재 600만 뷰를 돌파했다.

1년 2개월 만에 새 미니앨범과 함께 돌아온 현아는 음악방송 출연 및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의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서예지, 이번에는 비행기표 '먹튀' 논란…일…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배우 김정현 조종 논란을…
기사이미지
'슬의생'의 귀환, 시즌 1 명성 이어…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드라마의 새 지평을 열었던 '슬기로운…
기사이미지
3월 극장가, '미나리'가 가져다 준…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3월, 영화 '미나리'의 개봉 효과로 극…
기사이미지
첩첩산중 '킹덤', 공정성 논란→점수 오류 …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보이그룹 서바이벌 '킹덤…
기사이미지
대한항공, 우리카드 꺾고 창단 첫 …
[인천=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대한항공이 우리카드를 꺾고 첫 …
기사이미지
새 판 짜인 수목극, '마우스'·'대…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잠잠하던 수목극 판도가 요동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