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지 2억 4000만 원 기부 소감 "19살 마지막이 기쁘고 영광" [전문]

입력2021년 02월 04일(목) 22:23 최종수정2021년 02월 04일(목) 22:23
이영지 / 사진=이영지 SNS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래퍼 이영지가 총 2억 4000만 원을 기부한 소감을 밝혔다.

이영지는 2월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랑의 열매'와 '대한적십사자' 상제 기부 내역, 인증서를 공개하며 "총 2억 4천 기부"라는 글을 적었다.

이영지는 "19살 마지막 업적을 기부로 달성하게 되어 참으로 기쁘고 영광스러울 따름이다"며 "오랜 고민 끝 사랑의 열매와 대한적십사자 두 곳과 함께 하기로 결정했다"라고 알렸다.

이어 "차차 시간을 두고 진행될 예정이며 중간중간 경과를 공유해서 기부 금액이 투명하게 사용되고 있다는 사실을 전달하겠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한창 철없을 나이에 조금이라도 사회에 도움이 되는 일원이 된 느낌을 받게 해주셔서 감사하다. 모든 것은 여러분과 같이 한 일이니 맘껏 뿌듯해 해주셨으면 한다"라며 "기부가 얼마나 뜻깊고 아름다운 것인지 몸소 체감하게 됐다. 기회와 시간이 생긴다면 언제든지 다시 진행하겠다"고 마무리 했다.

2019년 엠넷 '고등래퍼3'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한 래퍼 이영지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메시지가 담긴 '나가지마' 폰케이스를 직접 제작했다.

이 폰케이스는 판매 시작 후 약 1시간 만에 2200개가 팔리는 기염을 토하며 1억원이 넘는 판매 수익을 기록했다.

이영지는 폰 케이스 판매 수익금 전액을 뜻을 함께한 팬들과 마련한 기부금으로 전달하며, '팬덤기부'에 앞장섰다.




다음은 이영지 SNS글 전문

총 2억 4천 기부! 2020년 19살의 마지막 업적을 기부로 달성하게 되어서 참으로 기쁘고 영광스러울 따름입니다! 저랑 같이 기부에 동참해주신 분들! 오래 기다리셨죠? 이것저것 처리할 것들도 많았고 어떻게하면 더 다양한 곳에 더 나은 방법으로 도움을 줄 수 있을까를 구체적으로 고안하다보니 전달이 늦은 점 정말 죄송합니다!

기부금액이 어떻게 사용 될 예정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수많은 기부처를 오랜 시간 고민하던 끝에, 제가 원하던 기부 취지와 가장 부합하는 단체인 사랑의 열매와, 대한적십자사 이 두 곳과 함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아무래도 시기적인 상황이 소외계층분들을 더 극한의 상황으로 몰아넣는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아서 그 분들을 우선으로 도와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습니다.

하지만 어려움에 처하신 다양한 분들께 최대한 많은 도움을 드리고 싶은 마음에, 단순 기부금액을 기부단체에 맡기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기부단체와의 상의를 통해 직접 금액을 세분화해서 여러가지 프로그램에 기부를 진행하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기부금액이 사용 될 프로그램은 이러합니다.

사랑의 열매 1. 코로나19 소외계층 지원사업(독거노인 가정 도시락 및 심리지원사업)(아동생활시설 아동 음식 키트 및 영양제 지원사업) 2. 학대피해아동 심리지원사업 3. 미혼모 시설 거주 청소녀 양육능력강화 및 심리정서자립지원 4. 기타 사랑의 열매 전체 사업 기부금

적십자사 1. 위기 가정 긴급 지원

이 모든 프로그램들이 차차 시간을 두고 진행 될 예정이며, 중간중간 경과를 공유해서 기부금액이 투명하게 사용되고 있다는 사실을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창 철 없을 나이에 조금이라도 사회에 도움이 되는 일원이 된 것 같다는 느낌을 받게 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 모든 것은 여러분과 제가 같이 한 일이니, 맘껏 뿌듯해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기부라는 행위가 금액적인 부분을 떠나서 얼마나 뜻깊고 아름다운 것인지를 몸소 체감하게 되었으니, 기회와 시간이 생긴다면 언제든지 다시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정말, 너무너무.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빈센조'→'모범택시', 다크 히어로의 이유…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빈센조', '모범택시'가 …
기사이미지
"엄마 안 보내면 돼" 故 이현배, 이…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DJ DOC 이하늘의 동생이자 그룹 …
기사이미지
'부산→전주' 국내 영화제들, 정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