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중기 "넷플릭스 26개국 1위? '승리호' 얘기 맞나 싶어" [인터뷰 스포일러]

입력2021년 02월 09일(화) 10:54 최종수정2021년 02월 09일(화) 10:55
승리호 송중기 / 사진=넷플릭스 제공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승리호' 송중기가 넷플릭스 1위 소감을 전했다.

9일 오전 배우 송중기는 넷플릭스 영화 '승리호'(감독 조성희·제작 영화사 비단길) 인터뷰를 화상으로 진행했다.

'승리호'는 2092년, 우주쓰레기 청소선 승리호의 선원들이 대량살상무기로 알려진 인간형 로봇 도로시를 발견한 후 위험한 거래에 뛰어드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극 중 송중기는 돈 되는 일이라면 뭐든 하는 조종사 태호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승리호'는 공개된 후 26개국에서 넷플릭스 톱무비 1위에 오른 바 있다. 또 미국, 캐나다, 브라질, 호주, 프랑스, 영국 등 북남미와 유럽권에서도 모두 5위 안에 들었다.

이에 대해 송중기는 "26개국에서 1위를 했다고 하니까 우리 영화를 얘기하는 게 맞나 싶었다. 주변에서도 문자가 많이 오더라"며 "또 반가웠던 건 SNS에 '승리호' 관람을 인증하는 사진이 늘어난 거다. 가족끼리 캠핑장에서 '승리호'를 보는 사진, 거실에서 치킨에 맥주를 먹으며 '승리호'를 보는 사진 등이 올라오는 걸 보니 감사하다. 많이 보시는 구나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나도 쉬는 날 넷플릭스를 많이 본다. 시대가 바뀐 것 같다"며 "해외에 사는 친구들에게도 연락을 많이 받았다. 영국, 콜롬비아, 홍콩에서 봤다는 문자를 받으니 기분이 좋구라. 또 이런 혼란스러운 시기에 대중에게 작품을 공개했다는 자체로 감지덕지"라고 전했다.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빈센조'→'모범택시', 다크 히어로의 이유…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빈센조', '모범택시'가 …
기사이미지
"엄마 안 보내면 돼" 故 이현배, 이…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DJ DOC 이하늘의 동생이자 그룹 …
기사이미지
'부산→전주' 국내 영화제들, 정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