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호' 송중기 "고생하는 작품만 선택, 주변서 '변태'라고" [인터뷰 스포일러]

입력2021년 02월 09일(화) 11:01 최종수정2021년 02월 09일(화) 14:56
승리호 송중기 / 사진=넷플릭스 제공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승리호' 송중기가 도전적인 작품에 연달아 출연한 소감을 전했다.

9일 오전 배우 송중기는 넷플릭스 영화 '승리호'(감독 조성희·제작 영화사 비단길) 인터뷰를 화상으로 진행했다.

'승리호'는 2092년, 우주쓰레기 청소선 승리호의 선원들이 대량살상무기로 알려진 인간형 로봇 도로시를 발견한 후 위험한 거래에 뛰어드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극 중 송중기는 돈 되는 일이라면 뭐든 하는 조종사 태호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이날 송중기는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부터 '승리호'에 이르기까지 도전적인 작품에 출연하는 이유를 밝혔다. 그는 "한국영화나 드라마의 외연을 확장하겠다고 말할 정도로 그릇이 큰 사람인지는 잘 모르겠다"며 "결과적인 얘기 같다. 나는 작품을 선택할 때 그냥 끌려서 하는 것뿐"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런데 주변에서 얘기를 들어보면 나보고 변태라고 하는 사람도 있더라. 왜 고생하는 것만 하냐는 거다. 난 그냥 본능적으로 끌려서 하는 건데"라며 "결과적으로 이런 수식어가 붙은 거지 그러려고 한 건 아니"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워낙 장르 욕심이 많아서 그런 것 같다. 했던 걸 또 하고 싶어 하는 성격이 아니라 계속 다른 걸 하다 보니 그런 말을 듣는 것 같다"며 "그런 게 좋은 어떡하겠냐"고 너스레를 떨었다.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이현주 "3년간 괴롭힘·회사가 방관" vs 에…
기사이미지
첩첩산중 '킹덤', 공정성 논란→점…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보이그룹 서바이벌 '킹덤'이 여러 구설…
기사이미지
서예지, 이번에는 비행기표 '먹튀'…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배우 김정현 조종 논란을 시작으로 학…
기사이미지
'이하늘 동생' 45RPM 이현배 사망…부검 진…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45RPM 멤버이자 DJ …
기사이미지
'천재소녀' 리디아 고, 3년 만에 L…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천재소녀'가 돌아왔다. 리디아 고…
기사이미지
'슬의생'의 귀환, 시즌 1 명성 이어…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드라마의 새 지평을 열었던 '슬기로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