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2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2위 (여자)아이들

입력2021년 02월 12일(금) 12:23 최종수정2021년 02월 12일(금) 12:23
블랙핑크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여자)아이들 3위 마마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1월 12일부터 2021년 2월 12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1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와 비교하면 10.01% 줄어들었다.

2021년 2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여자)아이들, 마마무, 트와이스, 아이즈원, 여자친구, 오마이걸, 레드벨벳, 에스파, 드림캐쳐, 소녀시대, ITZY, 프로미스나인, 우주소녀, 에이프릴, 체리블렛, 러블리즈, 이달의 소녀, 에이핑크, 레이디스코드, 모모랜드, 픽시, 위키미키, 우아!, 위클리, 스테이씨, 라붐, 스텔라, 다이아, 걸스데이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2021년 2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블랙핑크 (지수, 제니, 로제, 리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1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42,652,998개와 비교하면 10.01% 줄어들었다.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9.09% 하락, 브랜드 이슈 25.29% 하락, 브랜드 소통 0.01% 하락, 브랜드 확산 6.68% 하락했다"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21년 2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지수, 제니, 로제, 리사)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공연하다, 기증하다, 돌파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온라인콘서트, 빌보드, 제니'가 높게 나왔다. 블랙핑크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9.82%로 분석되었다. 블랙핑크 브랜드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27% 상승, 브랜드이슈 18.19% 상승, 브랜드소통 26.70% 상승, 브랜드 확산 28.26% 하락했다"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빈센조'→'모범택시', 다크 히어로의 이유…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빈센조', '모범택시'가 …
기사이미지
"엄마 안 보내면 돼" 故 이현배, 이…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DJ DOC 이하늘의 동생이자 그룹 …
기사이미지
'부산→전주' 국내 영화제들, 정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