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인왕후' 설인아 "사극 도전 열망, 활 쏘는 장면에 반해" [인터뷰 스포일러]

입력2021년 02월 15일(월) 09:00 최종수정2021년 02월 15일(월) 09:00
설인아 / 사진=위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배우 설인아가 '철인왕후'를 선택한 이유와 이를 통해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15일 설인아는 서면 인터뷰를 통해 전날 종영한 tvN 토일드라마 '철인왕후'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전했다.

설인아는 '철인왕후'에서 철종(김정현)의 첫사랑이자 김소용(신혜선)과 대립 관계인 조화진 역을 맡아 가장 극변하는 인물을 그려내며 인물의 다채로운 감정 변화를 보여줬다.

또 새로운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존재감을 각인시킨 설인아는 "'철인왕후'는 제일 많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드라마였다"고 밝혔다.

이어 "사극을 도전해보고 싶었던 마음이 컸고, 대본도 읽을 때 너무 재밌었다. 더불어 그동안 다른 작품에서 보여주지 못했던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았다"며 "조화진은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이전 작품들과 달리 섬세하고 예민해서 표현해보고 싶었던 것이 컸고, 대본을 읽었을 때는 활을 쏘는 장면을 보고 꼭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제가 생각하기에 화진이는 조금 딱하고 사랑에 솔직해서 상황을 보지 못하는 안타까운 캐릭터"라며 "화진이가 상대에 따라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극과 극이었는데 상대 캐릭터에 따라 감정을 다양하게 보여줄 수 있었기 때문에 설인아로서도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자평했다.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이현주 "3년간 괴롭힘·회사가 방관" vs 에…
기사이미지
첩첩산중 '킹덤', 공정성 논란→점…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보이그룹 서바이벌 '킹덤'이 여러 구설…
기사이미지
서예지, 이번에는 비행기표 '먹튀'…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배우 김정현 조종 논란을 시작으로 학…
기사이미지
'이하늘 동생' 45RPM 이현배 사망…부검 진…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45RPM 멤버이자 DJ …
기사이미지
'천재소녀' 리디아 고, 3년 만에 L…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천재소녀'가 돌아왔다. 리디아 고…
기사이미지
'슬의생'의 귀환, 시즌 1 명성 이어…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드라마의 새 지평을 열었던 '슬기로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