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트롯2' 황우림 음이탈 보정 논란, 방심위 민원 접수

입력2021년 02월 16일(화) 14:23 최종수정2021년 02월 16일(화) 14:25
미스트롯2 / 사진=TV조선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미스트롯2' 황우림 음이탈 보정 논란이 불거진 가운데, 이와 관련된 민원이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이하 방심위)에 접수됐다.

16일 시청자로 구성된 ‘미스트롯2’ 진상규명위원회는 "최근 ‘미스트롯2’ 제작진이 특정 참가자의 음이탈을 보정했다는 논란이 제기됐다"며 "이와 관련해 문제를 제기하는 민원을 방심위에 접수했다"고 밝혔다.

내용에 따르면 지난 11일 방송된 TV조선 '미스트롯2'에서 참가자 황우림이 무대 중 음이탈을 보였지만 제작진이 이를 보정해 편집했다. 유튜브에 올라온 클린 버전에서는 음이탈이 그대로 드러났다. TV조선 측은 현재 클린 버전 영상을 삭제한 상태다.

'미스트롯2' 진상규명위원회는 "제작진이 참가자들 간에 차별을 두고 고의적으로 편집하는 것이 아니냐는 의문이 들 수밖에 없다"며 "참가자의 노래를 임의적으로 편집한다는 것은 경연 프로그램에서 공정성을 훼손시키는 것과 다를 바 없다"고 지적했다.

한편 '미스트롯2' 결승전은 25일, 3월 4일 방송분을 통해 공개된다. '미스트롯2' 측은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과 손쉬운 참여를 위해 결승전 1라운드, 2라운드를 각각 1주씩 나눠 진행한다"며 "대국민 문자 투표 역시 총 2주간에 걸쳐 진행된다"고 밝혔다.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YG 측 "지디·제니 열애설? 아티스트 개인적…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빅뱅 지드래곤(GD),…
기사이미지
첩첩산중…연이은 학폭 논란에 방송…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말 그대로 첩첩산중이다. 연예계 학교…
기사이미지
유노윤호→한지민, '학폭' 물든 연…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연예계가 '학폭' 광풍에 허덕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