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백' 박하선 "출산 후 풍부해진 감성, 딸 덕에 연기 늘었다" [인터뷰 스포일러]

입력2021년 02월 16일(화) 17:07 최종수정2021년 02월 16일(화) 17:09
고백 박하선 / 사진=리틀빅픽처스 제공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고백' 박하선이 출산 후 달라진 점을 전했다.

배우 박하선은 16일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스포츠투데이와 만나 영화 '고백'(감독 서은영·제작 퍼레이드픽쳐스) 개봉 인터뷰를 진행했다.

'고백' 국민 일 인당 천 원씩 일주일 안에 1억 원이 되지 않으면 유괴한 아이를 죽이겠다는 전대미문의 유괴사건이 일어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다. 천원 유괴사건이 전국민적인 관심사로 떠오르는 사이, 사회복지사인 오순(박하선)이 돌봐주던 보라(감소현)라는 아이의 아버지가 숨진 채 발견되고, 보라 역시 어디론가 사라졌다. 사건을 조사하던 신입 경찰 지원(하윤경)은 보라 아버지는 물론 학대부모들의 불의를 참지 못했던 오순을 의심한다.

이날 박하선은 출산 후 감정의 폭이 넓어졌다고 말하며 자녀에 대한 고마움을 표했다. 그는 "애를 낳고 나면 호르몬 때문에 달라지는 것 같다. 예전에는 눈물 연기도 안 되면 죽어도 안 됐다. 울 때는 우는데 못 울면 때려죽여도 못 울겠더라"며 "그런데 지금은 엄청 잘 운다. 화를 내는 것도 시원하게 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감성이 풍부해지는 걸 느꼈다. 그건 딸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얘를 낳으면서 메마른 감성이 풍부해졌구나. 세상에서 제일 잘 한 일이 아이를 낳은 거다. 육아는 내가 하는 일 중에 제일 귀중한 일이고 소중하며 고귀하다. 이렇게 주문을 걸듯이 말하곤 한다. 아이 덕분에 연기를 더 잘 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서예지, 이번에는 비행기표 '먹튀' 논란…일…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배우 김정현 조종 논란을…
기사이미지
'슬의생'의 귀환, 시즌 1 명성 이어…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드라마의 새 지평을 열었던 '슬기로운…
기사이미지
3월 극장가, '미나리'가 가져다 준…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3월, 영화 '미나리'의 개봉 효과로 극…
기사이미지
첩첩산중 '킹덤', 공정성 논란→점수 오류 …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보이그룹 서바이벌 '킹덤…
기사이미지
대한항공, 우리카드 꺾고 창단 첫 …
[인천=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대한항공이 우리카드를 꺾고 첫 …
기사이미지
새 판 짜인 수목극, '마우스'·'대…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잠잠하던 수목극 판도가 요동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