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2월 아이돌 그룹 브랜드 평판 1위…2위 블랙핑크·3위 NCT

입력2021년 02월 20일(토) 10:22 최종수정2021년 02월 20일(토) 10:22
방탄소년단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아이돌그룹 브랜드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블랙핑크 3위 NCT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1월 20일부터 2021년 2월 20일까지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여 아이돌그룹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1년 1월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와 비교하면 23.38% 줄어들었다.​

2021년 2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NCT, 세븐틴, 아이즈원, 여자친구, (여자)아이들, 트와이스, 마마무, 엑소, 오마이걸, 레드벨벳, 샤이니, 러블리즈, 에스파, 에이프릴, 우아!, 비투비, 트레저, 몬스타엑스, 골든차일드, 더보이즈, 2PM, 소녀시대, ITZY, 프로미스나인, 드림캐쳐, 우주소녀, 슈퍼주니어, 빅뱅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2월 아이돌그룹 브랜드 평판 순위에서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아이돌 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2021년 1월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63,832,057개와 비교하면 23.3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1% 하락, 브랜드 이슈 34.83% 하락, 브랜드소통 21.88% 하락, 브랜드확산 23.76%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돌그룹에 대한 긍부정 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68.97%가 되면서 지난 12월 긍정비율 63.03% 보다 6.94% 상승했다"고 밝혔다.

이어 "2021년 2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돌파하다, 공개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팬덤, DNA, 아미'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4.77%를 기록했다.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YG 측 "지디·제니 열애설? 아티스트 개인적…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빅뱅 지드래곤(GD),…
기사이미지
첩첩산중…연이은 학폭 논란에 방송…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말 그대로 첩첩산중이다. 연예계 학교…
기사이미지
유노윤호→한지민, '학폭' 물든 연…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연예계가 '학폭' 광풍에 허덕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