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신수, 美 매체가 선정한 클러치 히터 5위

입력2021년 02월 21일(일) 14:33 최종수정2021년 02월 21일(일) 14:33
추신수 /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추추트레인' 추신수가 메이저리그 클러치 히터 5위로 선정됐다.

미국 매체 블리처리포트는 21일(한국시각) 메이저리그 클러치 히터 순위를 공개했다. 이 매체는 타율 대비 득점권 타율, 타율 대비 하이 레버리지 상황에서 득점권 타율, 스코어링 포지션에서의 조정 득점 생산력(wRC), 하이 레버리지 상황에서의 wRC 등을 고려해 순위를 정했다.

추신수는 5위에 올랐다. 블리처리포트는 "추신수와 계약할 팀이 있는가? 추신수는 지난해 7년간 1억3000만 달러의 계약이 끝났다. 현재 지명타자로 한정돼 있고, 1루수로 이동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하지만 추신수는 통산 득점권 타율 0.273, 하이 레버리지에서 0.286을 기록하며 견고한 클러치 히터로 활약했다. 또 지난 2년 동안은 하이 레버리지에서 타율 0.372를 기록했으며, 이는 공동 6위에 해당한다"고 덧붙였다.

추신수는 2020시즌 텍사스 레인저스와의 계약이 만료된 뒤, 메이저리그에서 선수 생활을 이어가길 희망하고 있다. 다만 아직까지 계약 소식은 전해지지 앟고 있다.

한편 클러치 히터 1위에는 프레디 프리먼(애틀랜타 브레이브스)이 선정됐다. 마이클 브랜틀리(휴스턴 애스트로스), 호세 이글레시아스(LA 에인절스).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샌디에이고 파드리스)가 그 뒤를 이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YG 측 "지디·제니 열애설? 아티스트 개인적…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빅뱅 지드래곤(GD),…
기사이미지
첩첩산중…연이은 학폭 논란에 방송…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말 그대로 첩첩산중이다. 연예계 학교…
기사이미지
유노윤호→한지민, '학폭' 물든 연…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연예계가 '학폭' 광풍에 허덕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