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롯전국체전' 우승자 진해성 '학폭' 의혹, 소속사 "확인 중"

입력2021년 02월 22일(월) 11:32 최종수정2021년 02월 22일(월) 11:46
진해성 / 사진=KBS2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트롯전국체전' 우승자 진해성이 '학교 폭력'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소속사 측이 확인 중이다.

22일 오전 진해성 소속사 관계자는 스포츠투데이에 "진해성 학폭 의혹에 대해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이날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KBS 트롯전국체전 우승자에 관하여"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게시자는 진해성과 같은 중학교를 졸업했다면서 졸업 앨범을 인증한 뒤 "직접적인 피해자 A씨로부터 제보 받은 증언과 저의 직접 목격 사례, 또는 피해 사례다. 제보자와 저의 신변보호를 위해 인물을 특정할 수 있을 만한 내용은 최대한 배제해서 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진해성이 친한 패거리들과 함께 A씨에게 유도를 빙자한 구타를 비롯해 각종 성희롱과, 숙제 대행 등을 강요했다고 주장하면서 "A씨가 이때 일만 생각하면 아직도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가 오는 것 같다고 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어렴풋이 진해성이 트로트 가수한다고만 알고 있었지 공중파에 나와서 우승까지 했다는 것은 며칠 전에 알았다. 진해성에 당한 피해자들이 겁나서 아무 소리 내지 못하고 속만 끓는게 안타까워서, 지금도 그때 생각만 하면 치를 떠는 친구를 대신해 총대 한번 매 봤다"고 글을 쓴 이유를 설명했다.

한편 진해성은 지난 2012년 데뷔해 '사랑 반 눈물 반', '옥치마', '멋진 여자' '가지마라' 등 곡을 발매했다. 이후 KBS '트롯 전국체전'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상금 1억원을 받았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이현주 "3년간 괴롭힘·회사가 방관" vs 에…
기사이미지
첩첩산중 '킹덤', 공정성 논란→점…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보이그룹 서바이벌 '킹덤'이 여러 구설…
기사이미지
서예지, 이번에는 비행기표 '먹튀'…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배우 김정현 조종 논란을 시작으로 학…
기사이미지
'이하늘 동생' 45RPM 이현배 사망…부검 진…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45RPM 멤버이자 DJ …
기사이미지
'천재소녀' 리디아 고, 3년 만에 L…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천재소녀'가 돌아왔다. 리디아 고…
기사이미지
'슬의생'의 귀환, 시즌 1 명성 이어…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드라마의 새 지평을 열었던 '슬기로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