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준환, 전국남녀 피겨스케이팅 종합선수권 출격…5연속 우승 도전

입력2021년 02월 24일(수) 11:03 최종수정2021년 02월 24일(수) 11:03
차준환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한국 피겨스케이팅 남자 싱글 간판 차준환(19, 고려대)이 오랜만에 링크에 오른다.

차준환은 24일부터 26일까지 경기도 의정부실내빙상장에서 열리는 대한빙상경기연맹(KSU) '제75회 전국남녀 피겨스케이팅 종합선수권대회'에 출전한다.

차준환은 2020년 2월 서울에서 열린 사대륙선수권대회에서 개인 최고점을 경신하며 한국 남자 역대 최고 성적인 5위를 기록했다. 하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한동안 대회가 취소됨에 따라 공식 대회에 나서지 못했다. 2020년 3월에 열릴 예정이던 2020 세계선수권대회가 취소됐고, 10월에 열릴 예정이었던 ISU 그랑프리 2차 대회 '스케이트 캐나다'도 현지 사정으로 열리지 않았다.

오는 3월 23일부터 29일까지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리는 2021 세계선수권대회의 국가대표 선발전을 겸해 개최되는 이번 대회에서 차준환은 20-21시즌에 사용할 새로운 쇼트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차준환은 쇼트프로그램으로 '랄프 본 윌리엄스(Ralph Vaughan Williams)'의 '다크 패스토랄(Dark Pastoral)'을 선택했으며, 프리스케이팅 프로그램은 19-20시즌과 같이 '제니퍼 토마스(Jennifer Thomas)'와 '킴벌리 스타르키(Kimberly Starkey)'의 '더 파이어 위딘(The Fire Within)'으로 연기를 펼칠 예정이다.

차준환은 "코로나로 인해 많은 대회가 취소되고 훈련장이 폐쇄되는 등 어려움이 많았지만 경기력을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 베이징 올림픽이 1년 앞으로 다가온 만큼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전했다.

대회 5연속 우승에 도전하는 차준환은 25일 쇼트프로그램, 26일 프리스케이팅을 연기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이현주 "3년간 괴롭힘·회사가 방관" vs 에…
기사이미지
첩첩산중 '킹덤', 공정성 논란→점…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보이그룹 서바이벌 '킹덤'이 여러 구설…
기사이미지
서예지, 이번에는 비행기표 '먹튀'…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배우 김정현 조종 논란을 시작으로 학…
기사이미지
'이하늘 동생' 45RPM 이현배 사망…부검 진…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45RPM 멤버이자 DJ …
기사이미지
슈퍼리그, 공식 창설 발표…레알·…
기사이미지
'슬의생'의 귀환, 시즌 1 명성 이어…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드라마의 새 지평을 열었던 '슬기로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