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랑주의보' 충남아산FC, 2021시즌 출격 준비 완료…27일 전남과 격돌

입력2021년 02월 26일(금) 14:55 최종수정2021년 02월 26일(금) 14:55
사진=충남아산FC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파랑주의보' 충남아산프로축구단(이하 충남아산FC)이 2021시즌 출격 준비를 마무리했다.

충남아산FC는 27일 오후 4시, 광양전용축구장에서 전남드래곤즈(이하 전남)을 상대로 '하나원큐 K리그2 2021' 1라운드 원정 경기를 펼친다.

지난 시즌 충남아산FC는 K리그2 최하위를 마크하며 시민구단으로 재창단 이후 혹독한 신고식을 치렀다. 그러나 넉넉지 않은 살림 속에서도 선수단을 알차게 구성해 이재건, 김원석 등 전도유망한 선수들을 발견했다. 또한 강팀과 경기에서 쉽게 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며 가능성을 나타낸 한 해였다.

2021시즌 충남아산FC는 겨우내 많은 변화를 준비했다. 캐치프레이즈 '파랑주의보'를 발표, 팀 메인 컬러를 기존 노란색에서 파란색으로 변경하며 분위기를 쇄신했고 '충남아산FC가 일으키는 파란색 물결을 조심하라'라는 의미를 담으며 이번 시즌 K리그2 팀들에게 던지는 구단의 각오를 드러냈다.

선수단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났다. 우선, 지난해 최다 실점의 오명을 벗기 위해 수비진 보강에 힘을 썼다. 이은범을 제주로부터 완전 영입했고 경험이 풍부한 유준수와 한용수, 최규백과 박세진 등을 데려오며 견고한 수비진을 구축했다.

공격진은 K리그에서 좋은 활약을 펼쳤던 마테우스를 영입하며 최전방에 무게를 실었고 브라질 출신 알렉산드로와 FC서울로부터 임대 이적한 이승재 영입으로 측면의 활력도 불어넣었다. 미드필더에는 팀의 베테랑으로서 좋은 활약을 드러낸 박세직과 김종국 등 기존 전력을 유지하며 전력을 한층 강화했다.

충남아산FC가 1라운드에 맞대결을 펼칠 상대는 전남이다. 전남은 지난해 6위를 마크했지만 시즌 동안 25실점 만을 허용하며 짠물 수비를 선보인 바 있다. 상대전적은 1무2패로 전남 상대로 첫 승을 거둘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박동혁 감독은 "작년 시즌을 치르며 많은 것을 배웠다. 우선 나를 비롯해 선수들이 경험이 부족했고 작년의 기억을 잊지 말아야 한다"면서 "작년의 경험을 토대로 올해는 정말 남다르게 준비했다. 동계훈련 동안 같이 구슬땀 흘린 선수들, 코칭스태프와 사무국이 모두 하나가 되어 올해는 우리가 원하는 순위를 하고 싶다"고 각오를 전했다.

한편, 27일 오후 4시에 열리는 충남아산FC와 전남의 경기는 GOLF CHANNEL KOREA, 네이버, 다음, 아프리카TV, 시즌, 스팟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서예지, 이번에는 비행기표 '먹튀' 논란…일…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배우 김정현 조종 논란을…
기사이미지
'슬의생'의 귀환, 시즌 1 명성 이어…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드라마의 새 지평을 열었던 '슬기로운…
기사이미지
3월 극장가, '미나리'가 가져다 준…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3월, 영화 '미나리'의 개봉 효과로 극…
기사이미지
첩첩산중 '킹덤', 공정성 논란→점수 오류 …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보이그룹 서바이벌 '킹덤…
기사이미지
대한항공, 우리카드 꺾고 창단 첫 …
[인천=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대한항공이 우리카드를 꺾고 첫 …
기사이미지
새 판 짜인 수목극, '마우스'·'대…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잠잠하던 수목극 판도가 요동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