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LCK 스프링 플레이오프 일정 발표…결승전은 4월 10일

입력2021년 03월 23일(화) 09:41 최종수정2021년 03월 23일(화) 09:41
사진=라이엇 게임즈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2021 LCK 스프링의 플레이오프 일정이 공개됐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는 23일 2021 LCK 스프링 플레이오프 진행 계획을 발표했다.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도입한 첫 시즌인 2021 LCK 스프링은 플레이오프 진행 방식을 대거 바꾸면서 변화를 시도했다. 2020시즌까지는 5위까지 플레이오프에 진출했고 정규 리그 1위가 결승에 직행한 상황에서 낮은 단계의 팀들이 높은 순위의 팀들과 차례로 대결하는 방식을 택했지만 2021 스프링 스플릿부터 플레이오프 방식에 변화를 줬다.

새로 도입된 플레이오프 방식은 정규 리그 6위까지 플레이오프에 참가할 수 있도록 범위를 넓혔다. 정규 리그 3위와 6위, 4위와 5위가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 대결하며 1위와 2위는 2라운드에 직행한다. 정규 리그 1위는 플레이오프 1라운드를 통과한 두 팀 가운데 한 팀을 선정할 혜택을 가지며, 2라운드에서 승리한 두 팀이 결승에서 대결을 펼쳐 스프링 최고의 팀을 가린다. 플레이오프의 모든 경기는 5전3선승제로 진행된다.

지난 21일 스프링 정규 리그 9주 차가 완료된 시점에서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팀은 담원 기아와 젠지 e스포츠, 한화생명e스포츠, T1, DRX(현재 순위 기준)이며 6위 자리를 놓고 농심 레드포스, KT 롤스터, 리브 샌드박스, 프레딧 브리온이 경합을 펼치고 있다. 아프리카 프릭스는 아쉽게도 플레이오프 진출이 좌절됐다. 담원 기아가 정규 리그 1위를 확정 지으면서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 진출했고 2위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정규 리그 3위와 6위는 오는 31일, 4위와 5위는 4월 1일 플레이오프 1라운드 대결을 펼친다. 정규 리그 1위 담원 기아가 출격하는 플레이오프 2라운드 첫 경기는 4월 3일 진행되며, 바로 다음 날인 4일에는 정규 리그 2위와 플레이오프 1라운드 승리 팀이 결승 진출을 놓고 겨룬다. 결승전은 4월 10일 열린다.

LCK 스프링의 총상금은 지난해보다 1억 원 늘어난 4억 원이며 우승팀에는 2억 원과 오는 5월 아이슬란드에서 열리는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id-Season Invitational, 이하 MSI) 출전권이 주어진다. 준우승팀에는 상금 1억 원, 3위 5000만 원, 4위 2500만 원이 각각 주어진다.

LCK는 스프링 플레이오프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최근 백신 접종이 시작되는 등 코로나19 관련 상황이 나아지고 있지만, 아직 일평균 300명 이상의 감염자가 나오는 등 완벽하게 안전하다고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또한 LCK 스프링 우승팀은 아이슬란드에서 열리는 MSI에도 출전해야 하므로, 코로나19로 인한 직간접적 영향을 배제하는 차원에서 플레이오프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LCK 이정훈 사무총장은 "선수와 리그 구성원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있기에 정규 리그와 마찬가지로 플레이오프 또한 온라인으로 진행하기로 했다"라며 "팬들과 만날 기회가 계속 미뤄지는 것이 매우 아쉽게 생각하며 경기장에서 팬들이 마음껏 응원할 수 있는 상황이 하루빨리 오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LCK 어워드 발표 일정도 공개됐다. 시상 분야는 플레이어 오브 더 스플릿(Player Of the Split), 레귤러 시즌 MVP(Regular Season MVP), 올 LCK팀(All-LCK Team), 파이널 MVP(Finals MVP) 등 총 4개 항목이며 순차적으로 LCK 공식 소셜 채널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기존 영 플레이어(Young Player)는 '루키 오브 더 이어(Rookie of the Year)'로 명칭이 변경됨과 동시에 시상을 스플릿 통합 연 1회로 변경해 신인상의 의미를 더했다. 그리고 베스트 코치(Best Coach) 부문 역시 연 1회로 변경해 서머 스플릿 이후에 선정될 예정이다.

LCK 어워드 투표는 28일 정규 리그 마지막 경기가 끝난 시점부터 30일까지 이틀간 각 팀 감독과 대표 선수, 국내 및 해외 중계진, 분석 데스크 출연진, 옵저버, 기자단 등 약 4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끝까지 치졸한" 김정현, 사과마저 교묘한 …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드디어 배우 김정현이 입…
기사이미지
"시즌2 암시"…'아내의 맛', 줄행랑…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아내의 맛'이 조작 논란에 대한 언급…
기사이미지
류현진, 양키스전 6.2이닝 1실점 시…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이 2전3기 …
기사이미지
고개 숙인 김정현, '시간' 제작진→서현에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배우 서예지에 이어 김정…
기사이미지
윤여정, 아카데미 트로피 향해 출국…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배우 윤여정을 비롯한 영화 '미나리' …
기사이미지
장태유 감독, 서예지와 염문설에 명…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지난 2018년 MBC 수목드라마 '시간' 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