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 조 편성 발표…LCK, 롤드컵 출전권 추가 확보 도전

입력2021년 03월 31일(수) 11:31 최종수정2021년 03월 31일(수) 11:31
사진=라이엇 게임즈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조 편성 결과가 공개됐다.

라이엇 게임즈는 31일 오는 5월 아이슬란드의 레이캬비크에서 개최 예정인 MSI 조 편성과 새로운 특전에 대해 발표했다.

MSI 대회 성격상 각 지역의 스프링 리그 우승팀이 출전하기 때문에 지역들의 플레이오프 결과가 나오기 전에 티어가 정해졌고 이에 따라 조 추첨 진행도 진행됐다.

12개의 지역은 다음과 같이 4개의 티어로 나누어졌다. 한국(LCK), 중국(LPL), 유럽(LEC)이 최고 티어를 받아 같은 등급으로 묶였고, 북미(LCS), 베트남(VCS), 동남아시아(PCS)가 다음 티어를 받았다. 터키(TCL), 독립 국가 연합(LCL), 라틴 아메리카(LLA)가 하나로 묶였으며, 일본(LJL), 브라질(CBLOL), 오세아니아(LCO)가 같은 티어로 묶였다.

각 지역의 티어는 2020 월드 챔피언십 등 지난 2년간의 국제대회 성적을 바탕으로 정해졌으며 이 등급을 바탕으로 각 팀은 조 추첨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무작위로 각 조에 배정됐다.

그 결과 중국(LPL), 베트남(VCS), 독립국가연합(LCL), 오세아니아(LCO)가 A조에, 유럽(LEC), 동남아시아(PCS), 터키(TCL), 브라질(CBLOL)이 B조에, 한국(LCK), 북미(LCS), 라틴 아메리카(LLA), 일본(LJL)이 C조에 편성됐다.

지역별 대표 팀이 확정되는 시점은 지역별 정규 리그 플레이오프 일정에 따라 다르고, 최종 확정된 대표 팀들은 오는 5월 6일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 모여 MSI의 개막을 함께한다.

올해 MSI에서 우승한 팀이 속한 지역에는 월드 챔피언십 추가 시드가 특전으로 주어진다. 예를 들어 한국의 LCK가 MSI에서 우승할 경우, 기존에 주어지던 3장의 월드 챔피언십 출전권에 한 장이 더 주어지면서 총 4개 팀이 월드 챔피언십에 나갈 수 있다.

또한 MSI가 종료된 후 2021년 글로벌 파워 랭킹이 최종적으로 계산되며 순위가 가장 높은 지역에도 월드 챔피언십 추가 시드가 주어진다. 만약 해당 파워 랭킹 1위 지역이 MSI에서 우승할 경우 파워 랭킹 2위 지역에 추가 시드가 돌아간다.

한편, 2021 MSI는 5월 6일 개막해 5월 23일 일요일에 막을 내린다. 출전팀과 중계 일정 등 자세한 정보는 4월 말에 공개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끝까지 치졸한" 김정현, 사과마저 교묘한 …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드디어 배우 김정현이 입…
기사이미지
"시즌2 암시"…'아내의 맛', 줄행랑…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아내의 맛'이 조작 논란에 대한 언급…
기사이미지
류현진, 양키스전 6.2이닝 1실점 시…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이 2전3기 …
기사이미지
고개 숙인 김정현, '시간' 제작진→서현에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배우 서예지에 이어 김정…
기사이미지
윤여정, 아카데미 트로피 향해 출국…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배우 윤여정을 비롯한 영화 '미나리' …
기사이미지
장태유 감독, 서예지와 염문설에 명…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지난 2018년 MBC 수목드라마 '시간' 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