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켓소년단' 측 "이재인·이지원, '전국 1등' 캐릭터에 맞는 집중력"

입력2021년 05월 06일(목) 11:49 최종수정2021년 05월 06일(목) 11:49
라켓소년단 / 사진=SBS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라켓소년단’ 이재인과 이지원이 배드민턴 전국 1등 해남제일여중의 든든한 양대산맥, 한세윤과 이한솔 역으로 분한 첫 포스가 공개됐다.

31일 밤 첫 방송되는 SBS 새 월화드라마 ‘라켓소년단’(극본 정보훈·연출 조영광)은 배드민턴계 아이돌을 꿈꾸는 ‘라켓소년단’의 소년체전 도전기이자, 땅끝마을 농촌에서 펼쳐지는 열여섯 소년, 소녀들의 레알 성장 드라마다.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정보훈 작가와 ‘피고인’, ‘흉부외과: 심장을 훔친 의사들’의 조영광 PD가 의기투합해 관심을 집중시킨 상황. 여기에 김상경, 오나라 등 믿고 보는 배우들과 탕준상, 손상연, 최현욱, 김강훈, 이재인, 이지원 등 각각의 색깔이 또렷한 루키들이 뭉쳐 기대감을 치솟게 하고 있다.

먼저 이재인은 현 청소년 국가대표 최고의 에이스이자, 최연소 국가대표를 꿈꾸는 한세윤 역으로 나선다. 한세윤은 꾸준한 연습으로 만들어진 ‘노력형 천재’로, 완벽에 가까운 경기 운영은 물론 뛰어난 집중력과 승부욕을 가진 악바리 소녀다. 이어 이지원이 분한 이한솔은 좋아하는 것도 하고 싶은 것도 많은 ‘금사빠 여중생’으로, 외모 가꾸기와 친구들과의 수다, 연예인 등에 관심 많은 전형적인 10대 소녀. 하지만 배드민턴부 후배들 앞에서는 까칠 말투를 장착한 군기반장으로 카리스마를 드러낸다.

이와 관련 이재인, 이지원이 팽팽한 기싸움을 벌이는 ‘냉랭한 맞대면’이 포착됐다. 극 중 한세윤과 이한솔이 강당에서 체력 훈련을 받고 있는 장면. 비 오듯 땀을 흘리며 훈련을 이어가던 두 사람은 별안간 멈춰서더니 날카로운 눈빛으로 서로를 바라보며 말다툼을 벌인다. 이어 두 사람이 나란히 열중쉬어 자세를 취한 채 긴장한 얼굴로 누군가를 바라보고 있는 터. 둘도 없는 파트너이자 라이벌로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인 두 사람 사이에 어떤 갈등이 발생한 것인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그런가 하면 영화와 드라마를 넘나들며 각자의 뚜렷한 개성을 발산, 존재감을 각인시켜 온 이재인과 이지원은 이번 한세윤과 이한솔 역을 위해 머리 스타일 등 외모적인 변화는 물론, 촬영 몇 개월 전부터 배드민턴 연습에 몰두,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철두철미하게 역할을 준비해 갔다. 캐릭터의 면면을 고스란히 흡수해 제 것처럼 표현해낼 ‘괴물 신예’들의 또 다른 변신에 호기심이 모이고 있다.

이재인은 ‘라켓소년단’ 합류 소감에 대해 “이렇게 좋은 이야기를 가진 멋진 작품에 참여하고, 세윤이라는 멋진 캐릭터를 연기하게 되어 기쁘다”고 설렘을 드러내며 “함께 촬영하는 배우분들이 너무 좋은 분들이라 많이 배울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 그리고 ‘스포츠 드라마’라는 새로운 도전을 할 기회를 얻게 되어 감사한 마음이다. 이번 드라마를 통해 정말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되리라 생각돼 벌써 설렌다. 배드민턴의 리얼한 경기장면을 시청자분들께 실감 나게 전해드리고 싶은 마음에 열심히 연습하고 있으니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또한 이지원은 “제 나이와 비슷한 인싸 여중생 ‘이한솔’을 연기할 수 있어 무척 즐겁고 기대가 된다. 평소 운동하는 걸 좋아했는데, 이번 기회로 ‘배드민턴’을 제대로 이해하고 구슬땀 흘리면서 배우니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촬영할 것 같다. 성장드라마 ‘라켓소년단’을 보시면서 많은 분들에게 재미와 힐링이 닿길 바라는 마음”이라고 진심 어린 바람을 드러냈다.

제작사 측은 “이재인과 이지원은 ‘전국 1등’ 타이틀 캐릭터에 걸맞은 집중력과 놀라운 캐릭터 흡수력을 가지고 있는 배우들”이라며 “이재인과 이지원만의 매력으로 그려나갈 한세윤, 이한솔 역을 지켜봐달라”고 전했다.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김정현, 새 소속사에 둥지→논란 후 심경 "…
기사이미지
이효리·김아중 이어 서이숙, 황당…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배우 서이숙이 벌써 두 번째 황당한 사…
기사이미지
드라마로 재미 본 넷플릭스, 이번엔…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드라마 시장에서 강세를 보인 넷플릭스…
기사이미지
방탄소년단, 뉴욕의 중심에서 '반가사유상'…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대한민국의 빛나는 국보,…
기사이미지
'구원등판' 김광현, 컵스전 공 6개…
기사이미지
'너의 밤'→'아이돌', 시청자 과몰…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너의 밤이 되어줄게', '아이돌' 등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