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부대' 박도현 "특전사 팀 탈락 후 우울, 정태균 멋진 희생 감사" [전문]

입력2021년 06월 10일(목) 07:29 최종수정2021년 06월 10일(목) 07:53
박도현 / 사진=채널A 강철부대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강철부대' 특전사 예비역 박도현이 출연 소감을 전했다.

박도현은 지난 9일 자신의 SNS에 "UDT와 준결승 미션을 하게 돼 영광이었고, 우주최강 특전사 멤버들과 함께 할 수 있어 행복했다"는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이어 "특전사 팀이 결승 가는 건 너무 당연하다 생각했기에 최종 탈락하고 나서 우울감도 있었고, 너무 죄송한 마음에 주변 연락을 받지 못했다"며 "늘 제 옆에서 넘치도록 응원해 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또한 박도현은 "이번 결과로 시청자분들이 특전사 전체를 판단하지 말아 주셨으면 좋겠다. 현역에는 정말 대단하신 특전사 선, 후배님들이 많이 계시고 저는 그분들에 비하면 많이 부족한 사람"이라고 밝혔다.

특히 그는 같은 특전사 팀으로 활약했던 정태균을 언급하기도 했다. 그는 "총알 맞아서 패널티 받은 거 너무 자책하고 힘들어하는데 그 총알을 너가 대신 맞아줬기에 나머지 팀원들이 안 맞은 거로 생각해 줬으면 좋겠다. 고마웠어. 멋진 희생"이라고 전했다.

앞서 8일 방송된 채널A 예능프로그램 '강철부대'에서는 UDT(김범석 정종현 육준서 김상욱)와 4강 1라운드 대결을 펼쳤던 특전사팀(박도현 박군 정태균 김현동)이 아쉽게 패배했다.

박도현 SNS 글 전문.

세계최강 UDT와 준결승 미션을 하게 되어 영광이었고, 우주최강 특전사 멤버들과 함께 할 수 있어 행복했습니다.

특전사팀이 결승가는 건 너무 당연하다 생각했기에 최종탈락하고 나서 우울감도 있었고, 너무 죄송한 마음에 주변 연락을 받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늘 제 옆에서 넘치도록 응원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특전사 현역 또는 예비역 선, 후배님들께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드리고 싶고 그동안 보내주신 응원들 너무 감사드립니다.

다만 제가 부탁드리고 싶은 건, 이번 결과로 시청자분들이 특전사 전체를 판단하지 말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현역에는 정말 대단하신 특전사 선, 후배님들이 많이 계시고 저는 그분들에 비하면 많이 부족한 사람입니다. 그런 제가, 감히 방송에서 특전사 대표로 나와 부담도 많이 되었고 제가 아닌 다른 더 훌륭한 전우가 나왔다면 더 좋은 결과가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저는 촬영을 하면서 단 한 번도 자기소개에 예비역 중사라는 말을 붙이지 않았습니다. 스스로 전역자, 예비역이라 칭하는 순간 나약한 마음이 들 것 같아 “특전사 중사 박도현”이라고 말하였고 내내 저는 현역이라고 세뇌하며 모든 미션에 임하였다는 걸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강철부대를 통해서 좋은 사람들을 많이 만났습니다. 특전사팀의 정신적 지주이자 든든한 최고의 리더 준우 형님, 전장에서도 내 등을 맡길 수 있을 만큼 믿음직한 현동이형, 스마트한 머리에 엘리트 장교 출신이고 팀의 분위기를 끌어올리기 위해 항상 노력하던 막내 태균이! 너무너무 사랑하고 더욱더 돈독해지는 사이가 돼봅시다!

그리고 태균이 총알 맞아서 패널티 받은 거 너무 자책하고 힘들어하는데 그 총알을 너가 대신 맞아줬기에 나머지 팀원들이 안 맞은 거로 생각해줬으면 좋겠다. 고마웠어. 멋진 희생이었어.

마지막으로 707 선배님들께 약속 못 지켜서 죄송하다는 말씀드리고 싶고, 이런 좋은 기회를 주시고 성장할 발판을 마련해준 채널A, SKY TV에 감사 인사드립니다. 정말 고마웠습니다! 모두 사랑합니다!

#강철부대 #특전사 #박준우 #김현동 #정태균 #박도현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픽시 "한가위 계획? 멤버들끼리 윷놀이·소…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그룹 픽시가 한가위 계획…
기사이미지
'갯마을 차차차' 성태 "보름달에 빌…
기사이미지
'열일' 방탄소년단·'휴식' 트와이…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가 다가왔다…
기사이미지
노엘이 또…무면허 운전·경찰 폭행→사과에…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의 …
기사이미지
류현진, 미네소타전 2이닝 5실점 패…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이 부진의 …
기사이미지
'보이스'·'기적'→'캔디맨', 한가…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다양한 장르의 영화들이 한가위 관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