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 이태석 신부 제자 토마스 화제, 44명 남수단 장학생들 재조명

입력2021년 06월 16일(수) 21:33 최종수정2021년 06월 16일(수) 21:42
아롭 벤자민 / 사진=이태석재단 제공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유 퀴즈 온 더 블럭'으로 이태석 신부의 제자들이 관심을 받고 있다.

16일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 이태석 신부의 제자 토마스가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그간 이태석재단의 후원을 받아온 장학생들이 재조명되고 있다.

이태석재단에서 지원하는 장학생들은 대부분 하루 끼니를 걱정해야 하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 때문에 장학금과 생활비 지원의 의미는 더욱 크다. 이 신부 제자들도 장학금을 크게 고마워 하고 있다.

이들은 남수단에서 이태석 재단 장학금과 생활비를 받으며 학업을 이어갔고, 이에 대한 감사의 편지를 매번 전해오며 이태석 신부가 뿌린 씨앗을 실감케하고 있다.

특히 최근 장학생 대표인 조셉은 편지로 뜻을 전해왔다. 주요 내용은 톤즈까지 보내오는 장학금과 같은 헌신에 깊이 감사한다는 내용이다. 또한 장학금으로 책, 실험실복, 청진기, 병원 도구와 같은 물건을 구해 학업에 활용하겠다는 말도 있었다.

또한 주목해야 할 건 이태석 신부에 대한 내용이다. 조셉은 "고인이 된 이태석 신부님의 유지를 이어가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결코 실망시키지 않기 위해서, 약하고 소외된 이들을 돌보며 살자는 신부님의 미션과 비전을 실천하는 이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이태석 신부가 뿌린 씨앗이 여전히 살아서 숨쉬고 있다는 걸 증명해주는 일로 큰 감동을 자아내고 있다.

현재 44명의 남수단의 학생들이 장학금을 받고 있다. 현재는 에티오피아에서 아롭(Arop)과 벤자민(Benjamin)이 레지전트 과정을 밟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김정현, 새 소속사에 둥지→논란 후 심경 "…
기사이미지
이효리·김아중 이어 서이숙, 황당…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배우 서이숙이 벌써 두 번째 황당한 사…
기사이미지
드라마로 재미 본 넷플릭스, 이번엔…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드라마 시장에서 강세를 보인 넷플릭스…
기사이미지
방탄소년단, 뉴욕의 중심에서 '반가사유상'…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대한민국의 빛나는 국보,…
기사이미지
'구원등판' 김광현, 컵스전 공 6개…
기사이미지
'너의 밤'→'아이돌', 시청자 과몰…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너의 밤이 되어줄게', '아이돌' 등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