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종' 나홍진 프로듀서X반종 감독이 전하는 강렬한 제작기

입력2021년 06월 24일(목) 10:54 최종수정2021년 06월 24일(목) 10:54
랑종 / 사진=영화 랑종 포스터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나홍진 감독이 기획, 제작한 영화 '랑종' 측은 24일 제작진의 새로운 시도와 노력이 담긴 '랑종'의 세계 밀착 기록 제작기 영상을 공개했다.

'랑종'은 태국 산골마을, 신내림이 대물림되는 무당 가문의 피에 관한 세 달간의 기록을 그린 영화다. 이번에 공개된 제작기 영상은 나홍진 프로듀서와 반종 피산다나쿤 감독이 직접 전하는 '랑종'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담겨있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랑종'의 제작과 기획은 물론 시나리오 원안을 집필한 나홍진 프로듀서는 "'곡성'을 만들고 나서 ‘속편을 만들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했다"며 '랑종'의 시작을 전해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반종 피산다나쿤 감독은 "전작 '셔터' '샴'과는 또 다른, 한 번도 해본 적 없는 새로운 영화가 될 거라 생각했다"고 연출을 결심한 이유를 밝혀 기대감을 끌어올린다.

이어 "시나리오와 배경이 곧 캐릭터 그 자체였다"고 전할 만큼 로케이션 선정에 심혈을 기울인 반종 피산다나쿤 감독은 태국 이산 지역을 촬영지로 결정한 이유에 대해 "압도적인 분위기를 보여주고 싶었다. 신성함이 느껴져야 했다"고 전해 이국적인 풍광을 배경으로 펼쳐질 미스터리에 호기심을 자극한다. 또한 나홍진 프로듀서는 '랑종'의 세계를 리얼하고 생생하게 그려낸 프로덕션에 대해 "모든 지점에 대해서 우리는 공유하고 얘기를 했었다. 놀라웠던 건 룩, 비주얼이었다"라고 말하며 반종 피산다나쿤 감독을 비롯 프로페셔널한 태국 현지 스탭들의 노력으로 탄생한 압도적인 비주얼에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뿐만 아니라 캐릭터에 몰입하여 열연을 펼친 배우들에게 깊은 신뢰를 드러낸 반종 피산다나쿤 감독은 님 역 싸와니 우툼마에 대해 "님 그 자체였다", 밍 역 나릴야 군몽콘켓에 대해 "상상하던 것을 명확하게 그려낼 수 있게 해주었다"고 전해 모두의 뜨거운 노력으로 완성한 영화의 압도적인 몰입감을 예고하며 기대감을 한층 고조시킨다. 이처럼 심혈을 기울여 선정한 로케이션과 제작진의 뜨거운 노력, 배우들의 활약까지 더해진 '랑종'은 전에 없던 극강의 스릴로 올여름 극장가를 사로잡을 것이다.

신내림이 대물림되는 한 가족이 경험하는 미스터리한 현상이 태국 이산 지역의 이국적 풍광과 맞물려 생생한 공포를 전할 '랑종'은 7월 14일 국내 개봉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 공개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정형화된 오디션 NO"…'야생돌'은 다르다 …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야생돌'이 뜨거운 관심 …
기사이미지
남궁민·이하늬·김고은…금토극 동…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검은태양', '원 더 우먼', '유미의 세…
기사이미지
[단독] 김강훈, 차기작은 '재벌집 …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배우 김강훈이 새 드라마 '재벌집 막내…
기사이미지
'보복협박 혐의' 양현석, 휴대전화 포렌식 …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아이콘의 전 멤버 비…
기사이미지
황선홍 감독 "태극마크 가슴 벅차……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대한민국을 대표한다는 자긍심을 갖고…
기사이미지
천상지희 선데이, 유산 고백 "짧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