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희 작가 "'킹덤: 아신전', 한에 대한 이야기…최하위 계급이 주역"

입력2021년 06월 24일(목) 11:19 최종수정2021년 06월 24일(목) 11:20
킹덤 아신전 / 사진=넷플릭스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킹덤: 아신전'이 새롭게 시작되는 거대한 이야기를 예고하고 있다.

오는 7월 23일 넷플릭스 오리지널 '킹덤: 아신전'이 공개된다. '킹덤: 아신전'은 조선을 뒤덮은 거대한 비극의 시작인 생사초와 아신의 이야기를 담은 '킹덤' 시리즈의 스페셜 에피소드다.

앞서 공개된 '킹덤' 시즌2 엔딩은 그야말로 놀라움 그 자체였다. 조선을 덮친 거대한 재앙이 마무리됐지만, 시청자는 더 큰 궁금증과 직면해야 했다. 시즌2 엔딩에서 방울소리와 함께 세자 창(주지훈) 일행 앞에 한 여성이 모습을 드러냈다. 전 세계에 참을 수 없는 목마름을 안겨준 그의 정체와 역병의 기원이 '킹덤: 아신전'에서 밝혀질 예정이다.

'킹덤' 시즌1이 권력에 대한 위정자들의 허기와 백성의 굶주림에서 비롯된 역병을 그리며 대서사극의 시작을 알렸다면, 시즌2에서는 혈통을 둘러싼 피의 사투로 더욱 커진 스케일과 깊이를 선보였다. 새로운 상상력과 방대한 세계관으로 전 세계를 매료시킨 '킹덤' 시리즈가 북방으로 무대를 옮겨 모든 이야기의 근원을 쫓는다.

"'킹덤: 아신전'은 '한(恨)'에 대한 이야기"라고 소개한 김은희 작가는 "이전 시리즈가 지배 계급의 선택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면 이번에는 가지지 못한 자들, 가장 최하위 계급이 주역이 된다"고 밝혔다.

차가운 성질을 좋아하는 생사초의 특성을 쫓아 조선의 북방 지역을 조사하던 김은희 작가는 세종이 군사적인 목적으로 두만강 유역에 6진을 개척한 다음 5진의 성 아래에 거주시켜 조선의 울타리로 삼은 야인들의 이야기에 주목했다. 성저야인이라 불리던 이들은 조선으로부터 물자를 제공받는 대신 북방의 또 다른 야인들을 살피며 야인의 침입에 대비하는 방어책이었다. 하지만 그 어디에도 속하지 못한 변방인이었던 이들은 멸시와 천대의 대상이었다.

'킹덤: 아신전'은 조선의 북쪽 경계에서 부락을 이루고 살아가던 성저야인 아신이 아픈 어머니에게 줄 약초를 찾아 헤매다 생사초를 발견하면서 시작된다. 하지만 부락을 덮친 갑작스러운 습격에 가족을 모두 잃고 홀로 남겨진 아신은 복수를 다짐하며 하루하루를 고통 속에서 살게 된다. 김성훈 감독은 "'킹덤: 아신전'의 테마는 한 인물과 집단의 '한(恨)'이다. 그 정서가 가장 집약돼 보여지는 인물이 바로 아신"이라며 아신에게 닥칠 소용돌이에 기대를 더했다. 모든 것을 잃고 깊은 한을 품은 아신과 그가 발견한 의문의 생사초, 생사초를 손에 쥔 아신이 과연 어떤 선택을 하게 될지 궁금증이 더해지고 있다.

김은희 작가와 김성훈 감독은 "'킹덤: 아신전'은 앞으로 이어질 이야기들의 시작이 되는 시발점이다" "'킹덤' 시즌1이 주춧돌 역할을 했다면, 스페셜 에피소드인 '킹덤: 아신전'은 그 이상을 가기 위한 디딤돌"이라며 '킹덤: 아신전'에서 시작될 더 커진 이야기와 스케일을 예고했다.

'킹덤: 아신전'은 오는 7월 23일 오직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로맨스부터 스릴러까지…보름달만큼 풍성한…
기사이미지
'보복협박 혐의' 양현석, 휴대전화…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아이콘의 전 멤버 비아이(본명 김…
기사이미지
남궁민·이하늬·김고은…금토극 동…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검은태양', '원 더 우먼', '유미의 세…
기사이미지
"정형화된 오디션 NO"…'야생돌'은 다르다 …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야생돌'이 뜨거운 관심 …
기사이미지
황선홍 감독 "태극마크 가슴 벅차……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대한민국을 대표한다는 자긍심을 갖고…
기사이미지
천상지희 선데이, 유산 고백 "짧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