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A 팀리그 6일 개막…9개월 대장정 돌입

입력2021년 07월 04일(일) 11:22 최종수정2021년 07월 04일(일) 11:22
사진=PBA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PBA 팀리그 두 번째 시즌이 오는 6일 막을 올린다.

PBA(프로당구협회)는 오는 6일 개막하는 '웰컴저축은행 PBA 팀리그 2021-22' 개막전에 나서는 각 팀의 선수명단을 3일 공개했다. PBA 팀리그는 6일 웰컴저축은행과 TS샴푸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약 9개월간의 대장정에 나선다.

개막전에는 지난 시즌 포스트시즌 결승전에서 맞붙었던 웰컴저축은행과 TS샴푸가 5개월 만에 리턴매치를 갖는다. 당시 TS샴푸가 정규리그 우승 팀 웰컴저축은행을 꺾고 챔피언에 올랐다. 선수 변화를 이룬 TS샴푸가 디펜딩챔피언의 자존심을 지켜낼 수 있을지 관건이다.

개막 당일 가장 눈에 띄는 매치업은 바로 스롱 피아비와 히다 오리에의 맞대결이다. 둘은 나란히 세계 여자 3쿠션 최강 반열에 들어선 이후 프로행을 선택해 주목을 받았고, '팀리그 드래프트'에서 1, 2순위로 블루원리조트, SK렌터카의 유니폼을 입었다. 이밖에 최근 마무리된 '블루원리조트 PBA 챔피언십' 결승서 맞붙은 강동궁과 사파타의 리턴매치도 준비됐다.

또한 김가영, 마민캄, 신정주 등이 나서는 신한금융투자와 하비에르 팔라존(스페인), 김세연, 오슬지가 나서는 신생팀 휴온스의 맞대결, 다비드 마르티네스(스페인), 김재근, 강지은 등의 크라운해태와 '男女 아마최강' 출신 조재호, 김민아, 응우옌 후인 프엉 린(베트남), 전애린 등으로 구성된 NH농협카드의 대결도 흥미롭다.

팀리그 새 시즌에는 조재호, 팔라존(스페인), 글렌호프만(네덜란드), 오태준, 김세연, 전애린 등 PBA 투어 스타 선수들이 새로 팀리그에 나선다. 이들은 NH농협카드와, 휴온스 두 개 신생 팀에 합류, 웰컴저축은행, 블루원리조트, 신한금융투자, SK렌터카, 크라운해태, TS샴푸와 대결한다. 경기 수는 라운드 당 하루 4경기씩, 7일간. 지난 시즌보다 약 두 배(168경기)로 늘었다.

아울러 이번 시즌 팀리그는 1~3라운드까지 전기리그, 4~6라운드를 후기리그로 나뉘어 진행하고, 전∙후기리그 성적에 따라 각각 우승, 준우승팀을 선정해 포스트 시즌을 치른다. 전∙후기리그 MVP에 선정되는 선수는 300만 원, 포스트시즌 MVP에게는 상금 500만 원이 주어진다.

아울러 이번 개막전은 MBC Sports+, SBS Sports, PBA&GOLF, IB SPORTS 등 TV중계를 비롯해 유튜브(PBA TV), NAVER, kakao TV, afreecatv 에서 인터넷 생중계된다.

한편 PBA는 오는 5일 오후 7시 팀리그 개막 미디어데이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 자리에는 쿠드롱, 강동궁, 조재호, 히다 오리에, 스롱 피아비 등 8개 각 팀의 남녀선수가 2명씩 참가, 권재일 캐스터와 함께 입담을 뽐낼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김정현, 새 소속사에 둥지→논란 후 심경 "…
기사이미지
이효리·김아중 이어 서이숙, 황당…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배우 서이숙이 벌써 두 번째 황당한 사…
기사이미지
드라마로 재미 본 넷플릭스, 이번엔…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드라마 시장에서 강세를 보인 넷플릭스…
기사이미지
방탄소년단, 뉴욕의 중심에서 '반가사유상'…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대한민국의 빛나는 국보,…
기사이미지
김하성, SF전 솔로홈런 폭발…SD는…
기사이미지
'너의 밤'→'아이돌', 시청자 과몰…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너의 밤이 되어줄게', '아이돌' 등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