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퍼미션 투 댄스', MV 2억뷰 돌파…통산 22번째

입력2021년 07월 26일(월) 07:29 최종수정2021년 07월 26일(월) 07:30
방탄소년단 / 사진=빅히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퍼미션 투 댄스' 뮤직비디오가 2억뷰를 돌파했다.

지난 9일 전 세계에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신곡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26일 오전 1시 19분경 2억 건을 넘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22번째 2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퍼미션 투 댄스'는 '춤은 마음 가는 대로, 허락 없이 마음껏 춰도 된다'라는 노랫말을 담은 경쾌하고 신나는 댄스 팝 장르의 곡이다. 방탄소년단의 자유분방하면서도 친근함이 돋보이는 안무에 국제수화를 활용한 특별 퍼포먼스가 더해져 전 세계인들에게 힘을 북돋운다.

뮤직비디오에는 실내와 야외 공간을 넘나들며 신나게 춤을 추는 방탄소년단의 모습이 담겨 활기찬 에너지를 전파한다. 공개 24시간 만에 7230만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공개 시 최대 동시 접속자 수 230만 명을 넘겨 '버터' '다이너마이트(Dynamite)'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에 이어 역대 네 번째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시청 기록을 달성했다.

전 세계 차트에서도 뜨거운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해당 곡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7월 24일 자) '핫 100' 정상에 오르며 7주 연속 1위를 기록했던 '버터(Butter)'와 정상에서 바통 터치에 성공했다. 또한, 일본 오리콘 최신 차트(7월 26일 자/집계 기간 7월 12일~18일)에서 주간 재생수 2143만 94회로 '주간 스트리밍 랭킹' 1위에 오르기도 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 21일 '미래세대와 문화를 위한 대통령 특별사절'로 임명됐다. 국내 대중문화예술인 최초로 대통령 특사에 임명된 방탄소년단은 오는 9월 유엔총회 등 주요 국제회의에 참석해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픽시 "한가위 계획? 멤버들끼리 윷놀이·소…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그룹 픽시가 한가위 계획…
기사이미지
'갯마을 차차차' 성태 "보름달에 빌…
기사이미지
'열일' 방탄소년단·'휴식' 트와이…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가 다가왔다…
기사이미지
노엘이 또…무면허 운전·경찰 폭행→사과에…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의 …
기사이미지
류현진, 미네소타전 2이닝 5실점 패…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이 부진의 …
기사이미지
'보이스'·'기적'→'캔디맨', 한가…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다양한 장르의 영화들이 한가위 관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