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코비치, 4강서 츠베레프에게 역전패…골든 그랜드슬램 무산

입력2021년 07월 30일(금) 22:51 최종수정2021년 07월 30일(금) 22:51
노바크 조코비치 /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세계랭킹 1위 노바크 조코치비가 도쿄올림픽 테니스 남자 단식 4강에서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조코비치는 30일 일본 도쿄에 위치한 아리아케 테니스 파크에서 펼쳐진 남자 단식 4강전에서 알렉산더 츠베레프에게 세트스코어 1-2(6-1 3-6 1-6)로 졌다.

이로써 조코비치는 도쿄올림픽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특히 한 시즌동안 4대 메이저대회와 올림픽 금메달을 획득하는 '골든 그랜드슬램' 달성이 무산됐다.

조코비치는 앞서 열린 호주오픈과 프랑스오픈, 윔블던 단식에서 우승을 거머쥐었다. 올 시즌 상승세를 감안하면 US오픈에서도 우승할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이 이어졌다.

이런 상황에서 조코비치가 이번 도쿄올림픽 금메달을 따낸다면 '골든 그랜드슬램' 가능성을 높일 수 있었다. 그러나 츠베레프에게 무릎을 꿇으며 '골든 그랜드슬램' 달성은 다음을 기약하게 됐다.

조코비치는 1세트에서 강력한 서브와 정교한 좌,우 스트로크를 통해 츠베레프를 압도했다. 결국 게임스코어 6-1로 1세트를 잡았다.

그러나 츠베레프의 반격은 매서웠다. 2세트 게임스코어 3-3으로 맞선 상황에서 내리 3게임을 잡아내 승부의 균형을 맞췄다.

흐름을 잡은 츠베레프는 3세트 조코비치의 서브를 정교하게 리턴하며 상대 서브게임을 브레이크시켰다. 결국 게임스코어 4-0으로 앞서며 승부의 쐐기를 박았다.

궁지에 몰린 조코비치는 1게임을 만회했지만 츠베레프의 상승세를 막아내기엔 역부족이었다. 결국 경기는 츠베레프의 완승으로 마무리됐다.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SM 연습생 출신" 성태, 방황 끝낸 확신의 …
기사이미지
픽시 "한가위 계획? 멤버들끼리 윷…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그룹 픽시가 한가위 계획을 밝혔다. …
기사이미지
'열일' 방탄소년단·'휴식' 트와이…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가 다가왔다…
기사이미지
노엘이 또…무면허 운전·경찰 폭행→사과에…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의 …
기사이미지
류현진, 미네소타전 2이닝 5실점 패…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이 부진의 …
기사이미지
'보이스'·'기적'→'캔디맨', 한가…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다양한 장르의 영화들이 한가위 관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