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집' 정소민, 종영 소감 "긴 하루 끝 쉬어가는 안식처 됐길"

입력2021년 08월 06일(금) 07:14 최종수정2021년 08월 06일(금) 07:16
정소민 / 사진=JTBC 월간 집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월간 집' 배우 정소민이 종영 소감을 전했다.

6일 정소민은 소속사 블러썸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JTBC 수목드라마 '월간 집' 종영 소감을 밝혔다.

"오랜 시간 촬영하고 또 오래 기다려서 방송한 '월간 집'이 종영이라는 게 아직은 실감이 나질 않는다"고 말한 정소민은 "나영원은 저와 비슷하기도 하고 다르기도 한 인물이었다. 저와 다른 부분에 대해서는 이해를 해보려 했고, 비슷한 부분에 대해서는 공감하며 연기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나영원이라는 인물을 통해 스스로를 다시 한 번 돌아볼 수 있었고, 힘든 현실을 씩씩하게 맞서며 살아가는 모습을 통해 또 다른 삶의 태도를 배우기도 했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또한 정소민은 "이젠 정말 가족 같이 돼 버린 '월간 집' 식구들을 만나서 정말 행복했다. 시청자분들께도 이 작품이 긴 하루 끝에 잠시나마 쉬어갈 수 있는 안식처가 됐길, 그리고 극 중 나영원의 이름처럼 '월간집'의 긍정적인 에너지가 마음속에 '영원'했으면 좋겠다. 마지막까지 응원해주시고 시청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소회를 전했다.

정소민은 극 중 10년 차 에디터 나영원으로 분해 공감도를 높이는 현실 연기로 호평을 받았다. 기본적인 부동산 지식조차 없던 캐릭터의 내 집 마련 성장기는 정소민의 진솔한 매력과 어우러져 많은 이들의 응원과 지지를 모은다.

여기에 정소민은 두근거리는 설렘부터 가슴 아픈 이별의 눈물까지 섬세한 감정선으로 극을 더욱 탄탄하게 만들며 '로코퀸'으로 자리매김했다.

'월간 집'은 지난 5일, 16회를 끝으로 종영했다.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홈타운' 작가='미투 논란' 조현훈 감독 "숨…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tvN 수목드라마 '홈타운'…
기사이미지
'국가대표 와이프' 한다감→한상진…
기사이미지
'금의환향' 최경주 "우승해서 더욱…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한국 선수 최초로 미국프로골프(PGA) …
기사이미지
[단독] 'D.P.' 신승호, 차기작은 드라마 '환…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배우 신승호가 드라마 '환…
기사이미지
"코로나19에 노출 안 돼" SF9 영빈…
기사이미지
린아·민효린 임신→부모된 황신영…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최근 연예계에 스타들의 임신, 출산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