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귀 난치병' 김명희 "과거 영정 사진 촬영"(인간극장) [TV캡처]

입력2021년 08월 06일(금) 08:17 최종수정2021년 08월 06일(금) 08:17
김명희 / 사진=KBS1 인간극장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인간극장' 희귀 난치병 투병 중인 김명희 씨가 영정 사진을 촬영한 적이 있다고 고백했다.

6일 방송된 KBS1 교양프로그램 '인간극장'은 '널 위해서라면' 5부로 꾸며져 김명희 씨와 고예지 양 모녀의 일상이 그려졌다.

신학교 1학년생인 김명희 씨는 이날 강의를 듣기 위해 학교를 찾았다. 그는 "글쓰기 특강을 들으러 왔다. 교수님이 (제가) 재능이 있다고 말씀해 주셔서 조금 더 깊이 있게 배우고 싶어서 신청했다"고 말했다.

김명희 씨는 "집에서 늘 누워 있고 겨우 일어나서 바느질 조금 하면서 살았는데 이렇게 학교에 다니다 보니 예지한테 조금 거리를 두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거리를 두다 보니 예지의 고통과 어려움이 눈에 보이게 되더라"며 "저에게도 큰 힘이 되지만 제게도 큰 힘이 된다"고 덧붙였다.

수업을 마친 후 김명희 씨는 딸 프로필 촬영을 위해 고예지 양과 스튜디오를 방문했다. 딸 촬영을 지켜보던 그는 "이런 상황은 한 7년 만"이라며 벅찬 심경을 드러냈다.

희귀 난치병인 전신성 경화증 앓고 있는 김명희 씨는 "예전엔 사진을 찍었을 땐 이유가 있는 촬영이었다. 제가 영정 사진을 찍었다. 그런데 그 이후 조금은 긍정적으로 바뀌어서 사진을 안 찍었다"고 털어놨다.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정형화된 오디션 NO"…'야생돌'은 다르다 …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야생돌'이 뜨거운 관심 …
기사이미지
남궁민·이하늬·김고은…금토극 동…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검은태양', '원 더 우먼', '유미의 세…
기사이미지
[단독] 김강훈, 차기작은 '재벌집 …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배우 김강훈이 새 드라마 '재벌집 막내…
기사이미지
'보복협박 혐의' 양현석, 휴대전화 포렌식 …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아이콘의 전 멤버 비…
기사이미지
황선홍 감독 "태극마크 가슴 벅차……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대한민국을 대표한다는 자긍심을 갖고…
기사이미지
천상지희 선데이, 유산 고백 "짧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