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텔라→린·에일리, '코리아 온 스테이지' 1차 라인업 [공식]

입력2021년 08월 06일(금) 09:21 최종수정2021년 08월 06일(금) 09:21
사진=KBS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최정상 아티스트들의 특별한 공연이 펼쳐진다.

문화재청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재재단과 KBS가 주관하는 '코리아 온 스테이지-남원 광한루(기획 유웅식·연출 고국진)'가 무대에 오를 아티스트 1차 라인업을 6일 공개했다.

'코리아 온 스테이지'는 국내 최초 문화재를 주인공으로 한 공연으로, 대한민국 명승 제33호이자 한국 누정을 대표하는 국가지정문화재 남원 광한루원에서 펼쳐진다.

12일 방송되는 '코리아 온 스테이지'에는 한국의 미와 우리의 소리를 담은 전통 예술 공연으로 감동을 선사한다. 60년을 한결같이 국악계를 지켜온 명창 안숙선, 국악계의 아이돌 국립창극단 김준수, 깊은 감성의 경기소리꾼 송소희, 울림이 있는 소리꾼 국립창극단 민은경, 한국문화재재단 한국의 집 예술단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악인들이 총출동해 우리의 소리를 전 세계에 알린다.

또한 해외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한국 드라마의 OST 주역들이 직접 무대에 오른다. 드라마 '도깨비'의 메가 히트곡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를 부른 에일리와 '별에서 온 그대'에 몰입도를 선사한 'My Destiny(마이 데스티니)'의 린이 '믿고 듣는' 가창력으로 글로벌 팬들의 심금을 울릴 예정이다.

이어 가요, 팝, 국악, 클래식 등 장르를 제한하지 않는 크로스오버 그룹 포레스텔라와 독보적인 음색으로 핫한 싱어송라이터 SOLE(쏠)이 출연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물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코리아 온 스테이지-남원 광한루'는 지난달 20일 전북 남원 광한루원 야외 특설무대에서 무관중 녹화로 진행됐다.

'코리아 온 스테이지-남원 광한루'는 12일 밤 11시 KBS2에서 방송되며 KBS월드를 통해 117개국에 송출된다.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정형화된 오디션 NO"…'야생돌'은 다르다 …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야생돌'이 뜨거운 관심 …
기사이미지
남궁민·이하늬·김고은…금토극 동…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검은태양', '원 더 우먼', '유미의 세…
기사이미지
[단독] 김강훈, 차기작은 '재벌집 …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배우 김강훈이 새 드라마 '재벌집 막내…
기사이미지
'보복협박 혐의' 양현석, 휴대전화 포렌식 …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아이콘의 전 멤버 비…
기사이미지
황선홍 감독 "태극마크 가슴 벅차……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대한민국을 대표한다는 자긍심을 갖고…
기사이미지
천상지희 선데이, 유산 고백 "짧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