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2021' 박인환→김수진, 극 중심 세울 교사·학부모 라인업 공개

입력2021년 08월 06일(금) 09:50 최종수정2021년 08월 06일(금) 09:50
학교 2021 / 사진=포스타컴퍼니, 에이스팩토리, YK미디어플러스, S&A엔터테인먼트, 바를정엔터테인먼트, 플럼에이앤씨, 스타빌리지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학교 2021’에 청춘 배우들과 베테랑 배우들의 밸런스 라인업이 완성됐다.

KBS 새 수목드라마 ‘학교 2021’(극본 동희선·연출 김민태)은 입시경쟁이 아닌 다른 길을 선택한 아이들, 모호한 경계에 놓인 열여덟 청춘들의 꿈과 우정, 설렘의 성장기를 그린 작품이다.

앞서 배우 김요한을 비롯해 추영우, 조이현, 황보름별, 김강민, 서희선 등 풋풋한 에너지를 가진 배우들에 이어 믿고 보는 배우 박인환, 전석호, 김규선, 이지하, 김민상, 조승연, 김수진이 캐스팅돼 극에 탄탄한 중심축을 형성한다.

먼저 박인환은 공기준(김요한)의 할아버지 공영수 역을 맡았다. 과거 대목수였던 그는 현재 집안 사정으로 손주 기준과 단둘이 살고 있다. 기준에게 한없이 다정한 할아버지인 공영수는 진지원(조이현)과도 목공이라는 공통 관심사로 허울 없는 친구가 된 모습을 보여줄 예정. 박인환은 깊은 연륜이 느껴지는 연기력으로 때로는 친구 같고 때로는 기댈 수 있는 어른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준다고 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전석호는 건축과에 새로 부임한 선생님 이강훈 역을 맡았다. 이강훈은 학생보다는 워라밸을 중시하는 캐릭터로, 학생들과 티격태격 케미를 선보이며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김규선은 현실적인 감각을 갖추고 있지만 때때로 학생들 편에 설 줄 아는 건축과 선생님 송채린으로 분해, 비슷한 듯 다른 가치관을 가진 이강훈과 충돌한다. 두 사람은 다양한 사건들을 통해 학생들과 부딪칠 뿐만 아니라, 학생들과 함께 성장하는 진정한 교사의 모습을 보여준다고.

그런가 하면 이지하는 양면의 얼굴을 가진 이사장 구미희를, 김민상은 그녀의 그림자이자 욕망의 발톱을 숨긴 교무부장 이한수를 연기한다. 두 사람은 학생들의 꿈보다는 취업률을 중요시하는 인물로, 학생들과 은근하게 갈등을 빚으며 드라마에 긴장감을 더한다.

진지원(조이현)의 아버지 진덕규 역은 조승연이, 어머니 조용미 역은 김수진이 맡았다. 가족의 평화가 제일 중요한 진덕규와 달리, 조용미는 딸 진지원의 꿈을 못마땅해하며 그와 사사건건 부딪친다고 해 이들이 그려갈 가족의 이야기가 궁금해진다. ‘학교 2021’은 올해 하반기 방송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로맨스부터 스릴러까지…보름달만큼 풍성한…
기사이미지
'보복협박 혐의' 양현석, 휴대전화…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아이콘의 전 멤버 비아이(본명 김…
기사이미지
남궁민·이하늬·김고은…금토극 동…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검은태양', '원 더 우먼', '유미의 세…
기사이미지
"정형화된 오디션 NO"…'야생돌'은 다르다 …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야생돌'이 뜨거운 관심 …
기사이미지
황선홍 감독 "태극마크 가슴 벅차……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대한민국을 대표한다는 자긍심을 갖고…
기사이미지
천상지희 선데이, 유산 고백 "짧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