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당구 PBA, 코로나19 재확산 여파로 2차투어 연기

입력2021년 08월 06일(금) 11:27 최종수정2021년 08월 06일(금) 11:27
사진=PBA투어 로고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오는 17일 개막할 예정이었던 프로당구 PBA/LPBA 2차투어가 코로나19 재확산 여파로 인해 불가피하게 연기됐다.

PBA(프로당구협회)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 여파로 프로당구 2차투어를 10월 이후로 연기한다"고 5일 오전 전했다.

당초 17일 고양 빛마루방송센터에서 9일간 펼쳐질 예정이었던 이번 대회는 프레드릭 쿠드롱(벨기에, 웰컴저축은행), 강동궁(SK렌터카), 조재호(NH농협은행), 필리포스 카시도코스타스(그리스, TS샴푸) 등 PBA 선수 128명과 스롱 피아비(캄보디아, 블루원리조트), 김가영(신한금융투자), 이미래(TS샴푸), 김세연(휴온스) 등 LPBA 선수들이 대거 참여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가 사회적 거리두기를 최고 수위인 4단계로 격상해 한 달여간 이어왔지만 확산세는 줄어들지 않고 오히려 수도권과 지방을 가리지 않고 전국적으로 감염자가 속출하고 있는 상태다.

이에 PBA는 긴급한 논의 끝에 이같은 결정을 내리게 됐다. PBA로선 20-21시즌에 이어 지난 6월 말 진행된 1차 투어(블루원리조트 챔피언십)와 불과 2주 전 마무리 된 '웰컴저축은행 PBA 팀리그' 1,2라운드를 안전하게 마무리했지만, 이번 2차 투어 대회 기간이 코로나19 재확산의 최대고비가 될 것으로 판단해 불가피하게 대회 연기를 결정하게 됐다.

PBA는 "매 대회 철저한 방역수칙을 기본으로 안전하게 대회를 치러왔으나 최근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산세가 너무 가파른 수치로 급증하고 있어 선수와 관계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불가피하게 대회 연기를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김선호=K배우 의혹…'갯마을 차차차' 흥행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배우 김선호가 전 여자친…
기사이미지
'이터널스' 마동석, 美 월드 프리미…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의 신작 …
기사이미지
김선호, 사생활 논란 여파…광고 손…
기사이미지
노엘, 결국 구속…반복된 비행의 대가 [ST이…
기사이미지
'슈와버 만루포' 보스턴, ALCS 3차…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보스턴 레드삭스가 휴스턴 애스트로스…
기사이미지
1년만 유료 가입자 3배 ↑…티빙,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티빙이 국내를 넘어 일본, 대만, 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