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진흥재단, '2021 태권도 문화 페스티벌' 진행

입력2021년 08월 17일(화) 10:16 최종수정2021년 08월 17일(화) 10:16
사진=태권도진흥재단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태권도진흥재단이 '2021 태권도 문화페스티벌(이하 태권도 문화 페스티벌)'을 연다.

태권도진흥재단은 17일 "비대면 경연 방식인 태권도 문화 페스티벌을 개최하며 9월 8일까지 참가 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올해 3회째를 맞는 태권도 문화 페스티벌은 총 상금은 2360만 원으로 예선은 9월 11일, 본선은 10월 9일과 10일 실시된다. K-POP을 접목한 창작 태권체조 경연인 '킹 오브 더 태권 댄스'와 단체 배틀 형태로 장애물 격파와 개인 및 팀워크 기량을 겨루는 '얼반(urban) 태권 챔스' 경연 등 2개 부문에서 초·중등부와 고등·대학·일반부로 경연이 펼쳐진다.

각 경연 부문 1위 팀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수여되며 본선 경연은 태권도원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되고, 대회 영상은 KBS 1TV에서 녹화방송될 계획이다. 예선은 참가 신청 시 제출한 영상을 활용해 심사하고, 본선은 태권도원 T1 경기장에서 무관중으로 실시한다.

본선 경연 시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경연 참가자와 지도자, 심사위원 등 대회 관계자만 입장토록 할 예정이다. 더불어 대회 관계자는 발열 측정 후 입장이 가능하고 T1경기장 내부는 대회 전, 중, 후 전체 방역을 진행한다.

태권도진흥재단 오응환 이사장은 "창작 태권체조와 팀 대항 태권도 경연을 통해 재미있는 태권도, 화려한 태권도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태권도 문화 페스티벌을 개최하며 코로나19 관련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1 태권도 문화 페스티벌' 참가 접수와 안내는 태권도 문화 페스티벌 웹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고소 방안 검토"…'국민가수', 부정 투표에…
기사이미지
'돌싱글즈2' 이덕연, 알고보니 현역…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돌싱'들의 솔직하고 과감한 만남이 이…
기사이미지
박지성 "손흥민, 트로피와 상관없이…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트로피와 상관없이 손흥민은 프리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