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은, '빨강 구두' OST 'One love' 공개…따뜻하고 섬세한 러브테마

입력2021년 08월 20일(금) 12:05 최종수정2021년 08월 20일(금) 12:12
사진=더하기미디어 제공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수 여은이 드라마 ‘빨강 구두’를 통해 OST 인기를 이어간다.

KBS2 일일 드라마 ‘빨강 구두’ OST 가창 제안을 받은 여은은 수록곡 ‘One love’ 녹음 작업을 끝내고 21일 정오 음원을 발표한다.

신곡 ‘One love’는 한 사람을 깊이 사랑하는 마음을 담은 가사와 아름다운 멜로디 라인이 인상적인 발라드로 여은의 감성이 짙게 묻어나는 곡이다.

‘따스한 햇살처럼 그대 나타나 / 내 모든 순간들이 그대로 채워져 / 느낄 수 있죠 …… You are my one love 운명같은 사랑 / You’re my one love 그대라는 이유로 / 내가 여기 숨쉬고 있어요’라는 노랫말에서 느껴지는 따뜻함과 섬세함이 돋보이는 여은의 보컬 톤이 더해져 음악적 감동을 드리운다.

이 곡은 드라마 ‘하이에나’ OST로 수록돼 많은 사랑을 받았던 엑소 백현의 ‘너에게 가는 이 길 위에서’를 작곡한 홍곰과 주진희가 ‘빨강 구두’의 러브 스토리를 테마로 완성했다.

2014년 4인조 여성그룹 멜로디데이 메인보컬로 데뷔한 여은은 MBC ‘복면가왕’ 9대 가왕에 오르는 등 실력파 가수로 인정 받았다. 다수의 히트곡과 뮤지컬 무대 활동을 비롯해 드라마 OST로 활약하며 왕성하게 음악적 행보를 펼쳐왔다.

드라마 ‘빨강 구두’는 자신의 성공을 위해 혈육의 정을 외면한 채 사랑과 욕망을 찾아 떠난 비정한 엄마 민희경(최명길)과 그에 대한 복수심으로 멈출 수 없는 욕망의 굴레에 빠져든 딸 김진아(소이현)의 이야기를 그린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종방연을 예능에서…'해치지 않아'·'산촌생…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
기사이미지
알렉 볼드윈, 영화 촬영 중 소품총…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할리우드 배우 알렉 볼드윈(63)이 영화…
기사이미지
김선호 하차…'1박 2일', 출연자 논…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배우 김선호가 사생활 논란에 휩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