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송아·머스트비 태건, '다이아몬드 호텔' OST '사랑이 스며들어' 공개

입력2021년 09월 01일(수) 10:09 최종수정2021년 09월 01일(수) 10:13
사진=에이필름 제공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배우 윤송아가 출연 드라마 OST 가창자로 깜짝 발탁됐다.

추석 연휴 방영을 앞두고 있는 드라마 ‘다이아몬드 호텔’에서 여주인공으로 캐스팅 된 윤송아는 OST Part.1 ‘사랑이 스며들어’ 가창자로 발탁돼 최근 녹음을 마쳤다.

1일 정오 음원 공개되는 ‘사랑이 스며들어’는 젊은 남녀가 만나 서서히 사랑의 감정에 젖어 들어가는 모습을 표현한 미디엄 템포의 곡으로 보이그룹 머스트비(MustB)의 태건과 호흡을 맞췄다. 제작 관계자에 따르면 태건은 드라마 출연한 계기로 OST 가창에 참여했다.

기교를 줄이고 순수함이 느껴지는 윤송아의 보컬과 사랑에 대한 갈망과 믿음이 담긴 태건의 매력적인 보이스와 테크닉이 더해지며 완성도 있는 OST가 완성됐다는 후문이다.

‘어두운 거리를 헤매던 날 밝음으로 / 들어온 너의 환한 미소 …… 내 맘속 파도를 잔잔한 고요함으로 / 이끄는 네 상냥한 시선’이라는 윤송아의 파트와 ‘다이아보다 투명한 / 내 사랑이 너에게 가고 있어 …… 데이지 보다 순수한 / 내 사랑이 너에게 가고 있어’라는 태건의 파트가 극중 남녀의 모습을 암시한다.

드라마 ‘다이아몬드 호텔’의 음악감독을 맡은 작곡가 이현수의 작업을 통해 이루어진 곡으로 절제된 사랑의 순수함과 솔직한 젊은이들의 사랑을 리듬감 있는 잔잔한 파동으로 이끌어냈다. 자신도 모르게 서서히 빠져 들어가는 사랑을 리듬감 있지만 차분하게 표현했다.

가창에 참여한 윤송아는 “남녀가 함께 부르는 듀엣곡으로 기획돼 드라마의 스토리를 보는 듯한 색다른 묘미가 있는 곡”이라며 “드라마에 함께 출연한 태건과 함께 곡을 완성할 수 있어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다”고 성원을 당부했다.

머스트비 동료 시후와 드라마 2부에 깜짝 출연한 태건은 “드라마 OST로 선보이는 ‘사랑이 스며들어’는 가을 시즌에 분위기가 딱 어울리는 곡이다. 많은 분들이 순수하고 아름다운 사랑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가창 소감을 밝혔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김선호, 지인發 증언으로 판 뒤집나 [ST이슈…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배우 김선호의 사생활 논…
기사이미지
'이터널스', 개봉 전부터 실시간 예…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영화 '이터널스'가 개봉 전부터 화제다…
기사이미지
박군, 성추행 의혹에 초강수…폭로…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최근 성추행 의혹에 휘말린 가수 박군…
기사이미지
'스우파', 주연으로 우뚝 선 댄서들…신드롬…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K팝 춤을 만드는 댄서들…
기사이미지
고진영, 코르다 제치고 세계랭킹 1…
[부산=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고진영이 세계 정상의 자리를 되…
기사이미지
조현재♥박민정, 둘째 딸 출산 "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