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키즈, 터키 앙카라서 K팝 콘서트 성료 '산불 피해 위로'

입력2021년 09월 01일(수) 17:18 최종수정2021년 09월 01일(수) 17:31
동키즈 / 사진=동요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동키즈(DONGKIZ)가 터키 앙카라에서 개최한 K-POP 콘서트&팬미팅을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28일 동키즈(경윤, 재찬, 종형)는 주터키 한국 문화원의 주최 하에 터키 앙카라 켄트파크 야외 공연장에서 ‘K-POP 콘서트&팬미팅’을 진행, K-POP을 사랑하는 터키 팬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선물했다.

박기홍 주터키 한국문화원장은 전 세계 29개국 32개소로 운영되는 한국문화원 중 코로나 이후 최초로 진행되는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라고 강조하면서 “문화원 개원 이래 약 5000여 명의 최다 인파를 기록한 행사”라고 말했고 “이번 콘서트를 통해 산불, 홍수 등 자연재해 및 코로나로 지친 한류팬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주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언급했다.

또 이번 공연은 시작 시간이 오후 7시 30분임에도 불구하고 무더위의 오전부터 약 1200여 명의 엄청난 인파가 자리 선점을 위해 대기하는 등 현지 팬들의 열기가 뜨거웠다. 팬들이 보내는 열렬한 환호에 동키즈는 인기 곡들에 이어 터키의 국민 가수 Edis의 명곡 ‘cok cok’ 무대를 선보여 공연의 신나는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무엇보다도 터키에 발생한 산불 피해를 위로하기 위해 동키즈는 팬들에게 라일락 묘목을 선물하여 현지 팬들을 감동시켰다는 후문이다.

매 앨범마다 해외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동키즈는 최근 다섯 번째 싱글 ‘CHASE EPISODE 1. GGUM’의 타이틀곡 ‘못된 송아지 엉덩이에 뿔(CRAZY NIGHT)’을 발매, 청량한 비주얼과 보컬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바 있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김선호, 지인發 증언으로 판 뒤집나 [ST이슈…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배우 김선호의 사생활 논…
기사이미지
'이터널스', 개봉 전부터 실시간 예…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영화 '이터널스'가 개봉 전부터 화제다…
기사이미지
박군, 성추행 의혹에 초강수…폭로…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최근 성추행 의혹에 휘말린 가수 박군…
기사이미지
'스우파', 주연으로 우뚝 선 댄서들…신드롬…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K팝 춤을 만드는 댄서들…
기사이미지
고진영, 코르다 제치고 세계랭킹 1…
[부산=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고진영이 세계 정상의 자리를 되…
기사이미지
조현재♥박민정, 둘째 딸 출산 "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