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랭킹 1위 욘 람, 미국프로골프협회 선정 '올해의 선수'

입력2021년 09월 08일(수) 11:04 최종수정2021년 09월 08일(수) 11:17
욘 람 /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세계랭킹 1위 욘 람(스페인)이 미국프로골프협회(PGA of America) 올해의 선수로 선정됐다.

미국프로골프협회는 8일(한국시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람이 올해의 선수와 바든 트로피를 휩쓸었다”고 발표했다.

미국프로골프(PGA) 올해의 선수상이 회원들의 투표로 수상자를 선정하는 것과 달리, 미국프로골프협회 올해의 선수상은 각종 포인트를 통해 수상자를 가린다.

람은 US오픈 우승으로 30점, PGA 투어 상금 랭킹 1위로 20점, 평균타수 1위로 20점, 투어 챔피언십 준우승으로 5점 등 총 75점을 획득했다.

브라이슨 디섐보(미국)도 70점을 얻었지만, 람을 따라잡기에는 역부족이었다. 투어 챔피언십 우승자 패트릭 캔틀레이(미국)가 60점으로 3위, 콜린 모리카와(미국)가 54점으로 4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람은 평균타수 1위에게 주어지는 바든 트로피까지 거머쥐었다. 람은 올 시즌 평균 69.300타를 기록, 더스틴 존슨(미국, 69.619타)을 제쳤다.

한편 PGA 투어는 같은 날 올해의 선수와 신인상 후보를 발표했다.

올해의 선수 후보에는 람을 비롯해, 디섐보, 캔틀레이, 모리카와, 해리스 잉글리시(미국)가 이름을 올렸다. 신인상 후보에는 개릭 히고(남아공), 윌 잘라토리스(미국)가 올랐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축하 감사" 이규혁♥손담비, 초고속 열애 …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스피드스케이팅 전 국가대…
기사이미지
이지애 김정근 부부 코로나19 확진…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방송인 이지애에 이어 남편인 MBC 김정…
기사이미지
'손흥민 리그 5호골' 토트넘, 브렌…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리그 5호골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