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스트레이키즈·NCT, 9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TOP3

입력2021년 09월 11일(토) 09:34 최종수정2021년 09월 11일(토) 09:34
방탄소년단, 스트레이키즈, NCT / 사진=DB, SM엔터테인먼트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스트레이키즈, 3위 NCT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8월 11일부터 2021년 9월 11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와 비교하면 14.67%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9월부터는 브랜드평판 랭킹페이지를 통한 추천지수도 새롭게 포함된다.

2021년 9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스트레이키즈, NCT, 더보이즈, 세븐틴, 비투비, 엑소, 슈퍼주니어, 샤이니, 아스트로, 2PM,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인피니트, 몬스타엑스, 엔하이픈, 위너, 펜타곤, 에이티즈, 빅뱅, SF9, 빅스, 온앤오프, 뉴이스트, 골든차일드, FT아일랜드, 트레저, B1A4, 블락비, 미래소년, 갓세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와 비교해보면 14.6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49% 상승, 브랜드이슈 27.09% 하락, 브랜드소통 18.54% 하락, 브랜드 확산 3.81% 하락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달성하다, 탈환하다, 정지하다'가 높게 분석되었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빌보드, 중국, 팬클럽'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0.71%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브랜드평판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16% 하락, 브랜드이슈 59.95% 하락, 브랜드소통 46.02% 하락, 브랜드확산 33.31% 하락했다"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김선호=K배우 의혹…'갯마을 차차차' 흥행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배우 김선호가 전 여자친…
기사이미지
'이터널스' 마동석, 美 월드 프리미…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의 신작 …
기사이미지
김선호, 사생활 논란 여파…광고 손…
기사이미지
노엘, 결국 구속…반복된 비행의 대가 [ST이…
기사이미지
'슈와버 만루포' 보스턴, ALCS 3차…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보스턴 레드삭스가 휴스턴 애스트로스…
기사이미지
1년만 유료 가입자 3배 ↑…티빙,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티빙이 국내를 넘어 일본, 대만, 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