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산업지원센터 광명 개소…10일 기념 간담회 실시

입력2021년 09월 14일(화) 09:55 최종수정2021년 09월 14일(화) 09:55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하 공단)이 '스포츠산업지원센터 광명'의 개소 기념 간담회를 실시했다.

공단은 "지난 10일 광명 스피돔에서 스포츠 관련기업들의 성장을 위한 원스톱 지원시스템을 갖춘 '스포츠산업지원센터 광명'의 개소 기념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스포츠산업지원센터 광명'은 광명 스피돔 4층에 약 106평의 규모의 유휴공간을 리모델링해 조성됐다. 입주기업들은 공모를 통해 총 8개 기업이 뽑았으며, 스포츠분야 빅데이터, 헬스케어 등 기술기반 기업과 스피돔을 활용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특화기업들로 구성됐다.

간담회에는 공단 조현재 이사장과 임오경 국회의원(경기 광명갑), 입주기업 대표 등이 참석해 제품시연과 함께 입주기업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진행했다.

임오경 의원은 "광명 스피돔에 스포츠산업지원센터라는 예쁜 접시를 마련해 경륜의 건전화 성과에 많은 기여를 한 것 같다"며 "기업들의 입주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센터의 역할이 더욱 풍성해질 수 있도록 노력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축하인사를 전했다.

조현재 이사장은 "스포츠산업종합지원센터 광명의 개소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스포츠 관련기업들을 위한 다양하고 현실적인 지원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스포츠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스포츠산업지원센터 광명'은 스포츠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종합 인프라 및 프로그램 제공 등 기업 성장을 위한 원스톱 지원체계를 갖췄으며, 지난 2월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에 문을 연 스포츠산업종합지원센터의 수도권 서부거점으로서 활용될 계획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완벽하다…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 ['유미…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뭘 상상하든, 그 이상이다…
기사이미지
작열하며 떠오른 MBC의 구원투수 […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MBC의 선택이 옳았다. 작열하는 빛을 …
기사이미지
'보이스'·'기적'→'캔디맨', 한가…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다양한 장르의 영화들이 한가위 관객들…
기사이미지
코미디 필승 조합 ['원 더 우먼' 첫방]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코미디와 카타르시스는 시…
기사이미지
류현진, 미네소타전 2이닝 5실점 패…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이 부진의 …
기사이미지
로맨스부터 스릴러까지…보름달만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