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 김무열 "독특한 비주얼? 헤어·슬리퍼 내 아이디어" [인터뷰 스포일러]

입력2021년 09월 14일(화) 16:44 최종수정2021년 09월 14일(화) 16:44
보이스 김무열 / 사진=CJ ENM 제공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보이스' 김무열이 비주얼적인 아이디어를 냈다고 전했다.

배우 김무열은 14일 오후 영화 '보이스'(감독 김선·제작 수필름) 개봉을 앞두고 스포츠투데이와 화상 인터뷰를 진행했다.

'보이스'는 보이스피싱 조직의 덫에 걸려 모든 것을 잃게 된 서준(변요한)이 빼앗긴 돈을 되찾기 위해 중국에 있는 본거지에 잠입, 보이스피싱 설계자 곽프로(김무열)를 만나며 벌어지는 리얼범죄액션 영화다.

이날 김무열은 곽프로 캐릭터를 완성하기 위해 비주얼적인 부분에서 아이디어를 냈다고 밝혔다. 그는 "두 가지 아이디어를 냈다. 일단 헤어 스타일은 본거지를 숙소로 사용하기 때문에 미용실을 갈 시간이 있느냐 없느냐를 고민했다. 그래도 조직 내에 지위적 특성을 드러내고 싶어 하는 인물이라고 머리를 깔끔하게 가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어 "과거 본인의 실패를 감추고 싶은 반대적 작용에 의해 세팅을 계속 하는 인물로 설정했다. 그러면서도 보이스피싱 피해자들에 대한 분석이 끝났다는 오만함을 강조하기 위해 슬리퍼를 신었다. 옷은 차려 입었지만, 간편하게 다니는 거다. 이런 아이디어를 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외에 분장팀, 미술팀의 아이디어가 합쳐져서 지금의 곽프로가 탄생했다"고 덧붙였다.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완벽하다…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 ['유미…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뭘 상상하든, 그 이상이다…
기사이미지
작열하며 떠오른 MBC의 구원투수 […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MBC의 선택이 옳았다. 작열하는 빛을 …
기사이미지
로맨스부터 스릴러까지…보름달만큼…
기사이미지
코미디 필승 조합 ['원 더 우먼' 첫방]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코미디와 카타르시스는 시…
기사이미지
류현진, 미네소타전 2이닝 5실점 패…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이 부진의 …
기사이미지
"정형화된 오디션 NO"…'야생돌'은…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야생돌'이 뜨거운 관심 속 베일을 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