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3호골' 토트넘, 북런던 더비서 아스널에 완패

입력2021년 09월 27일(월) 06:06 최종수정2021년 09월 27일(월) 06:06
손흥민 /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손흥민(토트넘)이 북런던 더비에서 시즌 3호골을 터뜨렸다. 그러나 토트넘은 3연패 수렁에 빠졌다.

토트넘은 27일(한국시각) 영국 런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2022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6라운드 아스널과의 원정경기에서 1-3으로 완패했다.

이날 패배로 3연패에 빠진 토트넘은 3승3패(승점 9)로 리그 11위에 머물렀다. 아스널 역시 3승3패(승점 9)를 기록했지만 다득점에서 앞서며 10위에 자리했다.

손흥민은 이날 측면 공격수로 출전해 풀타임을 소화하며 1골을 터뜨렸지만, 팀 패배로 빛이 바랬다. 손흥민은 올 시즌 토트넘이 리그에서 터뜨린 4골 가운데 3골을 책임지고 있다.

이날 토트넘은 초반부터 아스널의 공세에 어려움을 겪었다. 아스널은 경기 시작 12분 만에 부카요 사카의 크로스를 에밀 스미스-로우가 슈팅으로 연결하며 토트넘의 골망을 흔들었다.

아스널의 공세는 계속 됐다. 전반 27분 스미스-로우가 패스를 받은 피에르-에메릭 오바메양이 추가골을 터뜨렸다. 34분에는 사카까지 득점에 가세하면서 점수는 순식간에 3-0이 됐다. 토트넘은 해리 케인과 손흥민을 활용해 반격을 노렸지만, 아스널은 쉽게 골대를 열어주지 않았다.

무기력하게 끌려가던 토트넘은 후반 34분에야 세르히오 레길론의 땅볼 크로스를 손흥민이 절묘한 슈팅으로 연결하며 1골을 만회했다. 하지만 더 이상의 골 소식은 전해지지 않았고, 경기는 아스널의 대승으로 끝났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김선호 지인 주장 누리꾼, 25일 새로운 폭로…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배우 김선호가 전 여자친…
기사이미지
넷플릭스, 3분기 신규 가입자 급증…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세계 최대 온라인 동영상 업체 넷플릭…
기사이미지
'거짓 암 투병 의혹' 최성봉, 슬그…
기사이미지
SM 이수만 지분 어디로, CJ ENM 인수설 솔솔…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CJ ENM의 SM엔터테인먼트…
기사이미지
이다영, 그리그 리그 데뷔전서 팀 …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그리스리그로 진출한 이다영(PAOK 테살…
기사이미지
'김선호 사생활 폭로'한 전 연인, …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배우 김선호가 사생활 논란에 휩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