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태양' 장영남, 카리스마 눈빛·디테일한 표정으로 입증한 연기력

입력2021년 09월 27일(월) 14:08 최종수정2021년 09월 27일(월) 14:08
검은 태양 장영남 / 사진=MBC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검은 태양’ 장영남이 빈틈없는 연기로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고 있다.

25일 방송된 MBC 드라마 ‘검은 태양’에서 국정원 해외파트 2차장 ‘도진숙’역으로 활약하고 있는 장영남이 국정원 서버가 해킹당하자 유출된 자료를 먼저 손에 넣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장면을 실감나게 연기해 극의 흥미를 더했다.

이날 도진숙은 국정원에서 유출된 자료가 일 년 전 일급 기밀로 붙여진 특정 자료라는 것을 알게 됐고, 해킹의 주범인 상균(안지호 분)이 국내파트 쪽에 붙잡혀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이에 진숙은 자료가 국내파트에 넘어가지 않게 지혁(남궁민 분)을 앞세우며 이인환 차장(이경영 분)과 날 선 대립하는 등 안간힘을 쓰는 모습이 포착돼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 과정에서 장영남은 카리스마 있는 비주얼과 디테일한 표정연기로 도진숙의 감정변화에 설득력을 부여했다. 적대 관계인 국내파트 이인환차장과 마주 서면 차가운 눈빛과 똑 부러진 말투로, 자신의 팀인 한지혁과 대화를 나눌 때는 절제된 감정을 선보이며 보는 이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이렇듯 장영남은 극 중 도진숙이라는 인물의 특징을 완벽하게 표현하며 탁월한 캐릭터 소화력을 선보이고 있다. 매회 안정감 있는 연기로 ‘검은 태양’을 빛내고 있는 장영남의 활약에 기대가 모인다.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스파이더맨'·'킹스맨'·'매트릭스', 극장…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기사이미지
홍정호, 24년 만에 수비수 MVP…감…
[스포츠투데이 이한주 기자] 전북현대의 5연패를 이끈 홍정호가 24…
기사이미지
안정빈, 6년 교제한 연하 비연예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