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혁신협의체 공동 청렴웹툰 캠페인 실시

입력2021년 09월 28일(화) 19:38 최종수정2021년 09월 28일(화) 19:38
사진=대한체육회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 등 체육계 혁신협의체 5개 기관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혁신협의체 공동 청렴웹툰 캠페인'을 29일부터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국가대표 선수들의 정정당담함, 이해충돌방지법, 청탁금지법 교육, 갑질 근절, 선수 인권보호 등을 주제로 기관별 특성 및 사례를 담은 맞춤형 웹툰을 제공해 일상 속 청렴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청렴웹툰 1편은 '도쿄올림픽 국가대표의 정정당당(正正堂堂)함은 美쳤다'라는 주제로 지난 8월 도쿄올림픽에 참가해 정정당당하게 기량을 펼친 선수단의 모습을 웹툰으로 선보이며 스포츠의 공정성과 가치를 강조했다. 1편을 시작으로 매주 한 편씩 총 4편을 10월 말까지 선보이게 되며 5개 기관의 홈페이지와 블로그 등 SNS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소통하는 청렴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맞춤형 청렴교육 확대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청렴웹툰 캠페인을 통해 체육계 청렴문화에 대한 관심도를 환기하고 공공기관의 청렴·반부패의지를 전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기흥 회장은 "체육계 혁신협의체는 올해 상반기 청렴·윤리·인권보호 공동실천 협약을 체결하고 하반기 공동 청렴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전시행정 시책을 지양하며 부패취약분야를 대상으로 합동 청렴활동을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며 "이번 합동 청렴웹툰 캠페인을 포함하여 앞으로도 부패방지·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하고 지속적인 협업 활동을 이어 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한체육회는 체육계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혁신협의체와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이며 앞으로도 회원단체 등을 대상으로 한 새로운 프로젝트 실시 등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방침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신민아·김선호, '로코 장인' 굳히기 ['갯마…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청정 무해한 가슴 따뜻한…
기사이미지
"한심해" 방탄소년단 뷔, 열애설 부…
기사이미지
'프듀' 김국헌→'슈퍼스타' 김영근…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타 오디션 출신 가수들이 '국민가수'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