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 네임' 백주희, 냉철한 변호사로 완벽 변신…탄탄한 연기력

입력2021년 10월 20일(수) 15:01 최종수정2021년 10월 20일(수) 15:03
백주희 / 사진=넷플릭스 마이 네임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마이 네임' 백주희가 새로운 변신으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지난 14일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마이 네임'은 아버지를 죽인 범인을 찾기 위해 조직에 들어간 지우(한소희)가 새로운 이름으로 경찰에 잠입한 후 마주하는 냉혹한 진실과 복수를 그린 작품이다.

'마이 네임'은 전 세계 190여 개국에 공개된 후 예측할 수 없는 전개와 밀도 높은 드라마, 액션 누아르 장르의 극대화된 매력을 보여주며 호평을 얻고 있다.

백주희는 극 중 보스 무진(박희순)의 조직 사업을 주도하는 인텔리 변호사 강수연 역으로 열연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강수연은 조용하지만 강하고 쉽게 표정을 드러내지 않는 냉철한 변호사다. 회사로 위장된 조직의 실질적인 사업경영 전반에 걸쳐 무진에게 도움을 주며 브레인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무진을 구속시키려는 마약수사대와 팽팽하게 대립하며 극의 긴장감을 고조시킨다.

수년간 뮤지컬 무대에서 탄탄한 연기력을 쌓은 백주희는 앞서 넷플릭스 '인간수업'에서 인간미를 찾아보기 힘든 시니컬하고 미스터리한 인물인 미정 역으로 활약했다. 이후 드라마 '허쉬'를 통해 기존의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밉상 캐릭터로 180도 변신한데 이어 이번 '마이 네임'에서는 냉철한 변호사로 변신해 새로운 모습을 선사하며 탄탄한 연기력을 또 한번 입증했다.

'마이 네임'은 넷플릭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스파이더맨'·'킹스맨'·'매트릭스', 극장…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기사이미지
홍정호, 24년 만에 수비수 MVP…감…
[스포츠투데이 이한주 기자] 전북현대의 5연패를 이끈 홍정호가 24…
기사이미지
안정빈, 6년 교제한 연하 비연예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