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진기, '왜 오수재인가' 캐스팅…서현진·황인엽 [공식입장]

입력2021년 10월 21일(목) 16:50 최종수정2021년 10월 21일(목) 16:50
전진기 / 사진=스타잇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배우 전진기가 '왜 오수재인가'에 합류했다.

내년 상반기 방송 예정인 SBS 새 드라마 '왜 오수재인가'(극본 김지은·연출 박수진)는 성공만을 좇다 속이 텅 비어버린 차가운 변호사와 그런 그녀를 지키기 위해서라면 무엇도 두렵지 않은 로스쿨 학생의 아프지만 설레는 이야기를 그릴 예정이다. 서현진(오수재)과 황인엽(공찬), 허준호(최태국)가 캐스팅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전진기는 극 중 최태국(허준호)의 비서실장 하일구 역으로 분한다. 하일구는 이름보다 '하실장'이라고 불리는 게 더 익숙하며 입이 무겁고 표정이 늘 한결같아 어떤 사연으로 최태국의 비서실장이 됐고 오랜 시간 곁에 있는지, 정확히 아는 사람이 없을 정도라고.

무엇보다 최태국은 자신의 욕망을 실현하기 위해 오수재(서현진)와 팽팽하게 대립할 예정으로, 이번 드라마에서 전진기는 선악의 경계를 거리낌 없이 넘나드는 최태국을 가장 가까이에서 도우며 긴장감과 완성도를 높여나갈 것으로 기대를 높이고 있다.

1996년 SBS드라마 임꺽정으로 데뷔한 전진기는 이후 드라마, 영화, 연극 등 장르를 넘나들며 100여 편의 작품에 출연하며 활약했다. 더불어 출연하는 작품마다 상대 배우와의 찰떡 호흡을 선보이며 '케미남'으로서 입지를 다져온 만큼 이번 작품에서 허준호와는 어떤 케미를 보여줄지 기대감이 쏠리고 있다.

한편, 전진기의 출연으로 더욱 풍성해진 SBS 새 드라마 '왜 오수재인가'는 서현진, 황인엽, 허준호, 이주우(송미림), 이진혁(남춘풍)이 출연을 확정 지었으며 오는 2022년 상반기 방송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스파이더맨'·'킹스맨'·'매트릭스', 극장…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기사이미지
홍정호, 24년 만에 수비수 MVP…감…
[스포츠투데이 이한주 기자] 전북현대의 5연패를 이끈 홍정호가 24…
기사이미지
안정빈, 6년 교제한 연하 비연예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