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테 감독 부임' 토트넘, UECL서 비테세와 격돌

입력2021년 11월 04일(목) 19:15 최종수정2021년 11월 04일(목) 19:15
사진=스포티비 나우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우승 청부사' 안티니오 콘테 감독이 토트넘 데뷔전을 치른다.

토트넘은 내일(5일) 21-22 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이하 UECL) 조별리그 4차전에서 비테세와 맞붙는다.

지난 경기에서 패배하며 조 3위로 추락한 토트넘은 홈에서 설욕에 나선다. 특히 누누 산투 감독을 경질하고 콘테 감독을 선임한 이후 갖는 첫 경기인 만큼 선수 구성에 관심이 모인다.

토트넘은 지난 31일 맨유전 대패 이후 사령탑 교체라는 결단을 내렸다. 성적 부진으로 인해 분위기가 가라앉았던 토트넘은 콘테 감독을 선임하며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이로써 손흥민, 해리 케인과 같이 확고한 주전 선수들을 제외한 나머지 선수들은 앞으로 출전 기회를 잃을 가능성이 있다. 콘테의 지휘 하에 손흥민이 어느 위치에서 활약할지, 또 어떤 선수들이 주전으로 자리 잡게 될지 이목이 집중된다.

강력한 G조 1위 후보였던 토트넘은 조별리그 3차전 비테세 원정에서 패배하며 조 3위로 하락했다. 1승1무1패의 실망스러운 성적으로 반환점을 맞이한 토트넘이 선두 자리에 오르기 위해서는 일단 남은 세 경기를 모두 승리해야 한다. 주말 리그 경기로 인해 체력 안배가 필요하지만 홈에서 치러지는 경기인 만큼 주전 선수들의 활약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토트넘이 지난 경기 설욕과 함께 UECL 탈락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을지 주목된다.

한편 페네르바체 김민재는 UEFA 유로파리그 첫 승리에 도전한다. 페네르바체 역시 조 3위로 뒤처져 있지만 남은 경기에서 모두 승리할 경우 다음 라운드 진출이 가능하다. 김민재는 '철벽 수비'를 선보이며 당당하게 주전 자리를 차지하고 있어 이번 경기 출전이 유력하다.

토트넘과 비테세의 경기는 5일 오전 5시 스포티비 온(SPOTV ON)에서 독점 생중계되며, PC/모바일 중계는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만날 수 있다.

페네르바체와 앤트워프의 경기도 같은 시각 스포티비 온2(SPOTV ON2)와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시청 가능하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